술 유통기한



최근에 여러가지 바쁜 일이 많고, 행사도 많아서 여러 술자리에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일주일에 3~4회 정도 외출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개업식, 사업 확장 이전 등등 여러 일들이 많기도 했고, 아는 누나들의 생일까지 겹치는 바람에.. 한 2주일 연속으로 낮에는 개인 작업, 저녁에는 술 자리에 참여했던 것 같네요..


 그러면서 문득 궁금해진게 하나 있습니다. 저는 '처음처럼'을 즐겨마시는데, 뚜껑을 열고 마실 때마다 맛이 다른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술에도 유통기한이 있는 것일까?>에 대한 궁금증이었습니다.


 정답은 "있다."입니다. 그렇다면 술의 종류에 따라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소주 유통기한



"소주"



 대한민국 국민의 소울 메이트 소주입니다! 지방마다 마시는 종류는 다르지만 그 본질적인 맛과 향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김치, 불고기, 삼겹살, 계란 후라이, 라면 등 모든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최근에는 외국인들도 한국 여행하면 빠지지 않는 체험 중 하나가 소주를 마셔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고, 소비되는 소주의 유통기한은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소주는 만든지 오래된 것이라면 맛이 쓰고, 최근에 만들어진 것이 달더라."라는 카더라가 있던데..(반대인가?) 여튼 술은 써야 제 맛입니다!    


 도수가 18도 이상이라면 세균이 생식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도수가 낮은 과일 소주같은 경우는 뚜껑을 열면 제조일로부터 1년이 유통기한이라고 합니다.



맥주 유통기한



"맥주"



 소주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고, 소비되는 술이 바로 맥주입니다. 맥주는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주류이기도 합니다. 소주와는 달리 알코올 함량이 적고, 다양한 첨가물이 있기에 유통기한이 지난 맥주는 침전 및 타 물질이 생긴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은 1년인데 유통기한이 지난 맥주를 마시고 화장실을 폭풍처럼 갔다는 후기들도 많으니 조심하세요..!  





양주 유통기한



"양주"




 아무래도 소주나 맥주보다는 도수가 쎄고, 취하기 쉬운 주류가 양주입니다. 보통 클럽같은 곳을 가거나 친구들끼리 생일에 파티를 할 때 많이 소비하는 주류이기도 하죠. 맛 또한 지독하게 쓰고, 목이 타는 듯한 고통을 유발하기에 쥬스 등과 섞어서 마시기도 합니다.


 양주는 도수가 높기 때문에 개봉 후에도 크게 유통기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0년산 00주'같은 술들을 많이 봐왔던 이유도 이에 있습니다.



막걸리 유통기한



"막걸리"



우리나라 전통주로서 맥주, 소주와 함께 가장 많이 유통되고, 소비되는 주류입니다. "비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 먹고 싶다."라는 멘트는 나이 불문, 남녀를 불문하고 유행어가 되었을 만큼 막걸리에 대한 인기도 높고, 밤막걸리부터 해서 과일 맛이 나는 막걸리까지 여성이나 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걸리는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주류 중에서 가장 유통기한이 짧은 주류입니다. 제조일로부터 약 10일 정도 밖에 안되니까 말이죠. 또한 개봉 후에는 외부 이물질 등이 들어가면 별로 좋기 않기에 가급적이면 빨리 비워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와인 유통기한



"와인"


 마지막으로는 와인입니다! 와인은 크게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으로 구분되죠. 필자는 와인에 대한 경험이 별로 없기 때문에 상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술을 동반자처럼 생각하는데 와인에 대한 경험이 적은 것은 저 또한 매우 아쉽네요..


 통상적으로 레드 와인의 경우에는 5년 ~ 10년, 화이트 와인의 경우에는 3년 ~ 5년 정도를 유통기한으로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와인의 경우는 개봉하면 맛의 변화가 급격히 오기 때문에 막걸리처럼 빠르게 소비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짧게 술의 유통기한에 대해 리뷰해봤습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네이버 검색창네이버에서 검색해보세요! 저의 메인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삥이의 일상 관련 포스트!(텍스트를 클릭해보세요!)

2019/06/13 - [정보 알림/Beauty and Fashion] - 밀레, 워킹화 '아치 하이크' 출시:가격 및 신발 정보


2019/06/11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2019/06/10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퍼퓸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2019/05/27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아스달 연대기 등장 인물 관계도, 몇부작


2019/05/25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 박서준, 티에리 앙리, 몇부작, 손흥민 커리어


2019/05/24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오늘밤 김제동 학력, 시청률, 출연료 :: 무슨 프로그램인걸까...


2019/05/23 - [정보 알림/일상을 리뷰하다] - 스카이 다이빙 체험 장비, 수신호, 비용은 얼마나 될까?


2019/05/20 - [정보 알림/IT and Blog 소식] - 애드센스는 무엇? 애드센스 수익과 티스토리.


2019/05/20 - [해외 축구 소식] -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단, 조 편성, 일정, 윤덕여 평가


2019/05/19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정재영 출연 영화 및 수상 내역, "그는 다비드 실바와 닮은 배우"



2019/05/15 - [해외 축구 소식] - 맨체스터 시티 FC는 과연 FFP 철퇴를 맞을 수 있을까?(FFP 뜻, 의미)


2019/05/14 - [정보 알림/일상을 리뷰하다] - 화폐 개혁, 리디노미네이션 뜻, 의미: 그게 무슨 말인가?


2019/05/13 - [정보 알림/스크린속으로] - 언니네 라디오, 김숙, 송은이 하차, 데일리 코너는 무엇이 있나?



블로그 이미지

주인장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비회원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