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하메드 살라모하메드 살라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 선정!



모하메드 살라 Mohamed Salah Ghaly )


국적 : 이집트

생년월일 : 1992년 6월 15일 ( 만 26세 )

키 / 몸무게 : 175cm / 71kg

포지션 : 윙어 / 윙 포워드



아프리카 역대 최고의 공격수를 꿈꾸는 '파라오'라는 별명을 가진 모하메드 살라는 아프리카 대륙을 통틀어 <올해의 축구 선수>에 선정되는 영광을 가졌습니다.


 2017-2018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AS 로마에서 리버풀 FC로 넘어온 첫 시즌. 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EPL / PL )에서 역대 최고의 선수로 기억에 남는 시즌을 보냈습니다. 리그에서 펼쳐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 FC과의 경기에서 31호 골을 터뜨리며 前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前 리버풀 FC루이스 수아레즈가 갖고 있던 단일 시즌 최다 득점 동률을 이루었습니다.


 그후 PFA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그는 FWA 올해의 선수까지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즉, 이 말은 영국의 축구 기자와 팬, 선수들이 뽑은 최고의 축구 선수였다는 것을 방증하게 되는 사례입니다. 


 그 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그는 리버풀 FC 역사상 단일 시즌 최다 득점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다 왼발 득점 등 갖가지 기록들을 파괴했습니다.


모드리치 살라 호날두모드리치 살라 호날두


 그 후 이적한지 1년 만에 갑작스럽게 5년의 재계약을 리버풀 FC과 체결했습니다. 재계약을 체결한 날짜는 2018년 7월 2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2018-2019시즌에도 득점 랭킹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레알 마드리드 CF와의 경기에서 세르히오 라모스와의 경합 도중 어깨 부상을 당해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과 이번 시즌 초반부까지 살짝은 부진한 경향을 보였지만 최근 부상에서 완벽히 회복하며 최고의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후 아프리카 축구연맹 ( CAF )에서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며 그가 자신의 최고임을 증명했습니다. 






"아쉬라프 하키미는 올해의 청소년 선수에 선정"


아쉬라프 하키미아쉬라프 하키미


아쉬라프 하키미 ( Achraf Hakimi )


국적 : 모로코

생년월일 : 1998년 11월 4일 ( 만 20세 )

키 / 몸무게 : 181cm / 69kg

포지션 : 우측 풀백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임대되어 활약하며, 이번 시즌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아프리카 축구 연맹( CAF ) 에서 <올해의 유소년 선수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다니엘 카르바할의 백업 자원으로 활약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함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하는 등 유소년으로서는 최고의 경험을 했지만 더 많은 출전을 원해 독일 분데스리가로 이적했습니다.


 그 후 나이가 들어 많이 노쇠화된 루카스 피스첵의 대체 자원으로 나오며 최고의 활약을 펼친 그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이번 시즌 2패 ( 전 대회 통틀어 2패이다. )와 독일 분데스리가 전반기 1위 타이틀에 큰 공을 세웠습니다.


 그는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이런 영광을 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