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26일 목요일 새벽 3시 00분에는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경기 '박쥐 군단' 발렌시아 CF헤타페 CF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이 경질된 이후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이 선임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이강인 선수가 꾸준히 출전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경기입니다. 지난 시즌 겨울에 1군 선수단과 프로 계약을 체결한 그이지만 주전급 선수들의 부상 복귀로 UEFA 유로파리그나 코파 델 레이(국왕컵) 출전에 그쳤던 이강인 선수는 이번 시즌 차츰 출전 시간을 늘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별 예선 1차전 첼시 FC 원정 경기에 교체로 출전하며 발렌시아 CF 역사상 외국인 기준 최연소 UCL 데뷔 및 대한민국 국적 사상 최연소 UCL 데뷔 전을 가질 수도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SPOTV +, SPOTV ON 2, SPOTV NOW, Daum에서 생중계될 전망이며 이종우 캐스터와 황덕영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습니다.





발렌시아 헤타페



 이번 경기가 펼쳐지게될 장소는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Estadio de Mestalla)입니다. 해당 경기장은 약 5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레알 마드리드 CF, FC 바르셀로나 등의 강팀들도 역사적으로 고전을 하던 곳입니다.



캄프 데 메스타야



 5경기 1승 2무 2패로 12위에 랭크되어있는 발렌시아 CF는 이번 시즌도 역시 불안한 시즌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2017-2018 시즌 전반기에 무패행진을 달리며 명가 재건에 성공했나 싶었지만 역시나도 10년이 넘어가는 침체기는 팬들을 지치게 하고 있습니다.


 구단의 재정 상황이나 가끔씩 따내는 UCL 및 UEL 진출 티켓권 확보는 괜찮은 정도이지만 G-14 창립 멤버이자 전통 명가에게는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는 경기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수단의 퀄리티 역시 대부분 국가대표 주전급의 선수들이고, 2018-2019 시즌에도 공격을 가장 잘한 팀(그러면서도 골은 못넣는) 중 하나여서 힘겹게 4위를 차지했지만 초반부터 감독을 바꾼 '박쥐 군단'의 시즌 전망은 그렇게 긍정적이지 못합니다.(그런데 3위 그라나다와 승점 1점 차이)




이강인

다니 파레호



  양 팀의 상대 전적은?



Valencia C.F. 기준 최근 6경기 / 2승 1무 3패 5득점 5실점

Getafe C.F. 기준 최근 6경기 / 3승 1무 2패 5득점 5실점



2019-03-17 / Estadio de Mestalla / Valencia 0-0 Getafe

2019-01-29 / Estadio de Mestalla / Valencia 3-1 Getafe

2019-01-22 / Estadio Coliseum Alfonso Perez / Getafe 1-0 Valencia


2018-11-10 / Estadio Coliseum Alfonso Perez / Getafe 0-1 Valencia

2018-04-18 / Estadio de Mestalla / Valencia 1-2 Getafe


2017-12-03 / Estadio Coliseum Alfonso Perez / Getafe 1-0 Valencia



알베르트 셀라데스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



 레알 마드리드 CF, AS 로마 등에서 수석 코치 경력이 있는 그는 감독 데뷔 전을 FC 바르셀로나 -> 첼시 FC 로 이어지는 최악의 출발을 했습니다. 그러나 스탬포드 브릿지 원정에서 0-1 승리를 쟁취했고, FC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는 5-2 패배를 당했지만 나름 괜찮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스페인 U-21 국가대표를 이끈 경력이 있는 그는 주로 4-3-3 포메이션으로 팀을 이끌었는데 4-4-2를 기반으로 윙 포워드와 수비를 중시했던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과는 달리 메짤라 자리에서 이강인을 주로 기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예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임 이후 경기들에서 4-4-2 전술을 그대로 계승하며 중원에는 다니 파레호의 부담을 덜어줄 프란시스 코클랭&제프리 콘도그비아를 기용했고, 측면에 데니스 체리셰프곤살로 게지스, 페란 토레스 등을 기용하며 기존의 발 빠른 역습과 좌우 밸런스가 맞는 축구를 구사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강인 선수가 주전급 선수들을 제치고 선발로 나올 가능성은 적어보이지만 교체 출전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실력은 비슷한 연령대 그 이상이지만 1군 무대에 등장할 경우 특유의 볼을 끄는 모습과 드문 전진 패스로 인해 장점이 퇴색되는 감 없지않아 있지만 이는 주전급 선수단과 실전에서 호흡을 차차 맞추며 금방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막내형




  개막 후 단 1패의 헤타페



 1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1-0 패배를 당했지만 이후 2승 3무를 획득하며 상승세를 탄 헤타페 CF입니다. 특히 지난 라운드였던 RCD 마요르카와의 홈 경기에서는 4-2 완승을 이끌은 빈센트 모레노 감독입니다.


 당시 경기에서 비록 자책골과 페널티킥 득점이 발생되었지만 두 배가 넘는 슈팅 숫자를 기록하며 시원스러운 축구를 보여줬습니다. 롱볼 축구를 구사하는 이 팀은 측면에서의 크로스 공격이 날카로운 편에 속하는 팀입니다.


 리그 랭킹 11위에 랭크되어 있는 헤타페 CF는 지난 시즌 돌풍의 바람을 불어온 클럽으로 순위 경쟁을 위해 사활을 다할 것으로 보입니다.




헤타페 마요르카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이강인 출전 여부)



발렌시아 예상 선발 라인업


NO.13 야스퍼 실러선(네덜란드, 30세)


NO.3 하우메 코스타(스페인, 31세)

NO.5 가브리엘 파울리스타(브라질, 28세)

NO.24 에제키엘 가라이(아르헨티나, 32세)

NO.18 다니엘 바스(덴마크, 30세)


NO.6 제프리 콘도그비아(프랑스, 26세)

NO.10 다니 파레호(스페인, 30세)

NO.17 프란시스 코클랭(프랑스, 28세)


NO.11 데니스 체리셰프(러시아, 28세)

NO.9 케빈 가메이로(프랑스, 32세)

NO.17 로드리고 모레노(스페인, 28세)



부상 정보 ::


크리스티아노 피치니, 호세 루이스 가야, 카를로스 솔레르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크리스티아노 피치니의 경우 당일 컨디션까지 주목해야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카를로스 솔레르와 호세 가야는 확실한 부상 자원입니다.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은 4-4-2 시스템에서 4-3-3 시스템으로 복귀할 것으로 보입니다.




헤타페 예상 선발 라인업



NO.13 다비드 소리아(스페인, 26세)


NO.12 알란 니욤(카메룬, 31세)

NO.6 레안드로 카브레라(우루과이, 28세)

NO.2 다코남 제네(토고, 27세)

NO.22 다미안 수아레즈(우루과이, 31세)


NO.15 마크 쿠쿠레야(스페인, 21세)

NO.18 마우로 아람바리(우루과이, 23세)

NO.20 네마냐 막시모비치(세르비아, 24세)

NO.21 파이살 파즈르(모로코, 31세)


NO.9 앙헬 로드리게스(스페인, 32세)

NO.7 제이미 마타(스페인, 30세)



부상 정보 ::


비토리노 안투네스, 아마스 은디아예, 마티아스 올리베이라는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쥐 군단



  6Round Preview



 이번 경기는 한 골 승부로 승패가 나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양 팀 모두 결정력 부분에서 허덕이는 팀들입니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가져왔던 그들은 라운드를 거듭할 수록 더 좋은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발렌시아 CF는 새로운 감독이 구단 수뇌부에게 잘 보이기 위해 그리고 선수들은 새로운 감독 체제 아래에서 확고한 주전 자리를 잡기 위해 전술 이행을 세밀하게 작업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핵심 플레이어는 당연히 "다니 파레호"와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윙 포워드 데니스 체리셰프로드리고 모레노가 기복없는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다면 1-0 내지는 2-1 정도로 발렌시아 CF가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헤타페 CF앙헬 로드리게스&제이미 마타 조합 역시 라리가에서 매서운 편에 속하므로 이들을 지켜보는 것 또한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