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21일 토요일에는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PL) 6라운드 레스터 시티 FC토트넘 핫스퍼 FC의 경기가 시작됩니다. 토트넘 핫스퍼 FC는 최근의 기세가 너무나도 좋지 못하죠. 우려하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 대한 원정은 유럽에서도 손 꼽히는 성지로 평가되는 곳입니다.


 그리스 슈퍼리그 엘라다에서 유일무이하게 강력한 올림피아코스 FC는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1차전 프리뷰에서도 역사를 어느정도 언급해드렸지만 토트넘 핫스퍼 FC 쉽사리 승리를 따내기 힘들 것이고, 울트라스를 비롯한 팬덤의 열기가 매우 뜨거울 것이라고 언급했었습니다. 또한,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프랑스 국가대표에서 레전드급으로 활약해준 마티외 발뷔에나의 활약도가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라고 언급했죠. 결국 해당 경기는 2-2 무승부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레스터 시티 토트넘 프리뷰



 이번 경기는 브렌던 로저스 감독이 이끄는 레스터 시티 FC의 홈 경기장인 킹 파워 스타디움(King Power Stadium)에서 펼쳐집니다.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여우 군단'의 홈 구장인 이 곳은 약 3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작은 경기장이지만 BIG 6를 상대로 고춧가루를 강력하게 뿌릴 수 있는 구단으로서 그리고 그 경기장으로서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킹 파워 스타디움



 직전 5라운드에서 마커스 래쉬포드에게 극장 골을 먹히며 1-0 패배를 겪었던 브렌던 로저스 감독이지만 8월에는 5경기 3승 2무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그중에서는 첼시 FC와의 무승부도 있었죠.


 반면 토트넘 핫스퍼 FC는 직전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2-0으로 앞서다가 2-2로 밀려 무승부를 겪었고, 그리스로 원정 길을 다녀오는 길이기에 체력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입니다.(프로라서 극복해야겠지만) 손흥민의 멀티골이 터졌던 크리스탈 팰리스 FC와의 경기에서 4-0 대승을 이끈 것과 맨체스터 시티 FC&아스날 FC과의 빅 매치에서 2-2 무승부를 겪은 것은 그나마 다행인 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매치업은 SPOTV, SPOTV2, SPOTV ON, SPOTV NOW, Daum,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될 전망이고 코리안 해외리거의 경기이기에 중계는 특별히 금전적인 여부없이 시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SPOTV NOW Previewer피셜임)


 양동석 캐스터와 장지현 해설 위원이 배정된 이 경기의 주심은 폴 티어니(Paul Tierney) 주심이 배정되었습니다.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스콧 레드거(Scott Ledger), 매튜 윌크스(Matthew Wilkes) 그리고 로버트 존스(Robert Jones)가 배정되었습니다. VAR 판정과 그 보좌관은 크리스 카바나흐(Chris Kavanagh)와 앤디 할리데이(Andy Halliday)가 배정되었습니다.



폴 티어니



  Q 1. 양 팀의 상대 전적은?


Leicester City F.C. 기준 / 26경기 10승 5무 11패(홈 6승)

Tottenham Hotspur F.C. 기준 / 26경기 11승 5무 10패(원정 5승)


총 전적 / 레스터 시티 35승, 토트넘 핫스퍼 56승, 무승부 22회



2019-02-10 / Wembley Stadium / Spurs 3-1 Leicester

2018-12-08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0-2 Spurs


2018-05-13 / Wembley Stadium / Spurs 5-4 Leicester

2017-11-28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2-1 Spurs


2017-05-18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1-6 Spurs



손흥민 레스터



  Q 2. 양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Man. United 1-0 Leicester / L / Big Match

Leicester 3-1 Bournemouth / W

Sheff. United 1-2 Leicester / W

Chelsea 1-1 Leicester / D / Big Match

Leicester 0-0 Wolves / D / Big Match


Spurs 4-0 Crystal / W

Arsenal 2-2 Spurs / D / Big Match

Spurs 0-1 Newcastle / L

Man. City 2-2 Spurs / D / Big Match

Spurs 3-1 Aston Villa / W



맨유 레스터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Q 3. 경기 전에 알아야될 사실들!



레스터 시티 FC는 지난 라운드에서 이번 시즌 첫 패배를 당하며 EPL 5위로 떨어졌습니다. 반면 토트넘 핫스퍼 FC는 지난 라운드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EPL 3위로 우뚝 솟아올랐습니다. 손흥민 역시 3경기 2득점을 기록하면서 주전 공격수에 대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브렌던 로저스 감독은 스코틀랜드에서 잉글랜드로 넘어온 지난 3월 이후 7승 4무 4패로 승점 25점을 획득 중에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더 많은 승점을 획득한 클럽은 리버풀 FC(위르겐 클롭/43점), 맨체스터 시티 FC(펩 과르디올라/37점), 첼시 FC(마우리시오 사리&프랭크 램파드/27점)가 전부라고 합니다.


 토트넘 핫스퍼 FC는 현재 '여우 군단'을 상대로 3연승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4연승에 성공한 적이 없지만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할 경우 구단 역사상 최초로 4연승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2015-2016 득점왕 출신 제이미 바디는 EPL BIG 6를 상대로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큼 많은 득점을 넣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이미 5경기 3득점 1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2015-2016, 2016-2017 득점왕 출신 해리 케인은 레스터 시티 FC를 상대로 12경기 13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리 케인 제이미 바디해리 케인(왼) 제이미 바디(오른)



  Q 4.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레스터 시티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카스퍼 슈마이켈(덴마크, 32세)


NO.3 벤 칠웰(잉글랜드, 22세)

NO.4 차을라르 쇠윈쥐(터키, 23세)

NO.6 조니 에반스(잉글랜드, 31세)

NO.21 히카르두 페레이라(포르투갈, 25세)


NO.8 유리 틸레만스(벨기에, 22세)

NO.25 윌프레드 은디디(나이지리아, 22세)

NO.20 함자 초우두리(잉글랜드, 21세)


NO.10 제임스 메디슨(잉글랜드, 22세)

NO.9 제이미 바디(잉글랜드, 32세)

NO.17 아요세 페레스(스페인, 26세)



부상 정보 ::


매튜 제임스와 다니엘 아마티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브렌던 로저스 감독은 현재 레스터 시티 FC의 베스트 XI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에게 통한의 극장골을 내주며 패배를 했지만 그 라인업을 그대로 가동할 것입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위고 요리스(프랑스, 32세)


NO.3 대니 로즈(잉글랜드, 29세)

NO.5 얀 베르통언(벨기에, 32세)

NO.4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벨기에, 30세)

NO.24 서지 오리에(코트디부아르, 26세)


NO.28 탕기 은돔벨레(프랑스, 22세)

NO.8 해리 윙크스(잉글랜드, 23세)

NO.17 무사 시소코(프랑스, 30세)

NO.23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27세)


NO.7 손흥민(대한민국, 27세)

NO.10 해리 케인(잉글랜드, 26세)



부상 정보 :: 


후안 포이스, 지오바니 로 셀소, 라이언 세세뇽은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풀백에 대해서 큰 고민을 안고 있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그래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니 로즈와 서지 오리에를 벤 데이비스와 카일 워커-피터스 대신에 기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 탕기 은돔벨레, 에릭 라멜라가 모두 복귀하며 4-3-1-2 시스템으로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Q 5. Round Preview


포체티노



 현재까지의 상황으로는 토트넘 핫스퍼 FC가 좋은 것같지만 시즌 전망은 어둡습니다. 라이벌 클럽들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아스날 FC, 첼시 FC가 다 같이 X을 싸고 있어줘서 고마운 상황이라고 보면될 것같습니다.(지난 시즌 데자뷰? "니가 가라 챔스... 내가 간다 유로파...")


 탕기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 셀소, 라이언 세세뇽에 대해 큰 투자를 진행했지만 모두 부상을 달고 있었고, 유망주 잭 클라크의 조귀 복귀까지 염두해두고 있다는 뉴스까지 나오는 마당에 토트넘의 스쿼드는 너무나도 얇습니다. 특히나 풀백은 심각하죠. 베스트 XI을 꾸려도 중위권 클럽같다는 느낌이 드는 강력한 이유는 바로 풀백에 있습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 폭탄과도 같은 스쿼드, 시간이 흐를 수록 떠날 것을 암시하는 듯한 크리스티안 에릭센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이 진정한 빅클럽 반열에 올라왔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지난 시즌의 영광을 유지할 수는 있어야될 것같습니다. 



로저스



 2013-2014 시즌 리버풀 FC을 이끌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준우승을 이끈 경력이 있는 브렌던 로저스 감독은 현재 여우 군단을 이끌고 자신이 낼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고 있습니다. 비록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 시절의 우승 전력만큼은 아니지만 국가대표급 자원들을 계속해서 배출하고, 수급하면서 클럽의 순위를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역사가 길지 않은 이 팀은 이제는 이변을 일으킨 가능성이 가장 높은, 중위권 클럽 중 가장 강력한 구단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는 최소한 패배는 기록하지 않을 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승부에 대해서 강력하게 느낌이 옵니다...





이상으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로써 가감없이 피드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흥미로운 콘텐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