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토트넘 핫스퍼 FC크리스탈 팰리스 FC의 경기입니다. 9월 A-매치에서 조지아와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로 1승 1무를 기록하고 영국 런던으로 돌아간 손흥민 선수가 선발로 출전할 것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탕기 은돔벨레는 부상에서 복귀하여 첫 호흡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오바니 로 셀소는 국가대표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상태이기 때문에 출전에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 핫스퍼 FC는 현재까지 1승 2무 1패로 리그 9위에 랭크된 상태이며 직전 라운드인 아스날 FC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반면 크리스탈 팰리스 FC는 2승 1무 1패로 리그 4위에 랭크된 상태이며 직전 2라운드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아스톤 빌라 FC에게 2연승을 거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


 해당 경기는 SPOTV NOW를 통해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김명정 캐스터와 장지현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습니다. 경기장은 새로운 경기장인 "뉴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해당 경기장은 잉글랜드 런던 북부에 위치한 경기장으로서 약 62,000명을 수용 할 수 있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내부에서도 대형 경기장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크레이그 퍼슨Craig Pawson 주심이 배정되었습니다.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이안 허신Ian Hussin, 리차드 웨스트Richard West 그리고 마이클 살스버리Michael Salisbury가 배정되었습니다. VAR 판정과 보좌는 조나단 모스Jonathan Moss와 에디 스마트Eddie Smart가 배정되었습니다.



크레이그 퍼슨



  양 팀의 상대 전적


Tottenham Hotspur F.C. 기준 20경기 12승 5무 3패

Crystal Palace F.C. 기준 20경기 3승 5무 12패


New White Hart Lane 기준 5승 1패


2019-04-03 / New White Hart Lane / Spurs 2-0 Crystal

2018-11-10 / Selhurst Park / Crystal 0-1 Spurs


2018-02-25 / Selhurst Park / Crystal 0-1 Spurs

2017-11-05 / New White Hart Lane / Spurs 1-0 Crystal


2017-04-26 / Selhurst Park / Crystal 0-1 Spurs



 토트넘 핫스퍼 FC크리스탈 팰리스 FC를 만났을 때 무려 8연승을 챙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탈 팰리스 FC는 직전 두 경기에서 수비적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뽐냈기 때문에 BIG 4 자리를 유지하기를 희망하고 있을 것입니다. 빅 클럽이 아닌 팀들이 BIG 4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오래가는 경우가 드물지만 최대한 오래 머무는 것이 리그 중후반부에 갔을 때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이언 세세뇽&탕기 은돔벨레라는 이적생과 기존 부상 자원이었던 에릭 다이어&카일 워커-피터스의 복귀는 3선 및 최종 수비 라인에 뎁스를 넓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밖에도 다빈손 산체스&지오바니 로 셀소&후안 포이스의 부상 상황에 대해서는 오리무중인 상태입니다.   


은돔벨레 로 셀소사진 왼쪽부터 포체티노, 은돔벨레, 로 셀소



 크리스탈 팰리스 FC스콧 단, 제임스 맥아더가 각각 손과 무릎 부상을 달고 있습니다. 로이 호지슨 감독은 더 확실하게 부상에서 신음하고 있는 마틴 켈리코너 위컴 듀오를 명단에서 제외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원정팀은 지난 BIG 6와의 대결 중 맨체스터 시티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아스날 FC을 상대로 승리를 챙긴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리버풀 FC(엄청 과거)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2016-2017 시즌 이후 빅 클럽을 상대로 했을 때 성적이 매우 좋은데 한 가지 단점은 그것이 토트넘 핫스퍼 FC를 상대로는 승리를 챙긴 사례가 없다는 것입니다.


손흥민 크리스탈 팰리스크리스탈 팰리스 킬러 손흥민




   토트넘 핫스퍼 FC 예상 선발 라인업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위고 요리스(프랑스, 32세)


NO.3 대니 로즈(잉글랜드, 29세)

NO.5 얀 베르통언(벨기에, 32세)

NO.4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벨기에, 30세)

NO.16 카일 워커-피터스(잉글랜드, 22세)


NO.8 해리 윙크스(잉글랜드, 23세)

NO.17 무사 시소코(프랑스, 30세)

NO.23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27세)


NO.7 손흥민(대한민국, 27세)

NO.11 에릭 라멜라(아르헨티나, 27세)

NO.10 해리 케인(잉글랜드, 26세)


부상 정보 ::


후안 포이스와 지오바니 로 셀소는 확실하게 출전할 수 없습니다. 카월 워커-피터스, 라이언 세세뇽, 탕기 은돔벨레,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는 경미한 부상을 안고 있지만 출전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7경기 중 6경기에서 전반전이 마무리 되었을 때 크리스탈 팰리스와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금껏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났을 때 모두 2.5 득점 이하를 기록했습니다. 그렇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7번의 홈 경기 중에서 6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했다는 것이 핵심 Point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FC 예상 선발 라인업


크리스탈 팰리스 예상 선발 라인업


NO.31 비센테 과이타(스페인, 32세)


NO.3 패트릭 반 안홀트(네덜란드, 29세)

NO.12 마마두 사코(프랑스, 29세)

NO.24 개리 케이힐(잉글랜드, 33세)

NO.2 조엘 워드(잉글랜드, 29세)


NO.8 셰이쿠 쿠야테(세네갈, 29세)

NO.4 루카 밀리보예비치(세르비아, 28세)

NO.18 제임스 맥아더(스코틀랜드, 31세)


NO.11 윌프레드 자하(코트디부아르, 26세)

NO.9 조르당 아예우(가나, 28세)

NO.10 앤드로스 타운센트(잉글랜드, 28세)



부상 정보 ::


마틴 켈리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고, 제임스 톰킨스와 스콧 단은 경미한 부상을 안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제프리 슐럽을 대신하여 친정팀을 저격하기 위해 앤드로스 타운센트가 나올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타운센트 더비전!"



 아스날 FC시오 월콧이 있었다면 토트넘 핫스퍼 FC에는 아런 레논이 있을 때가 있었죠. 그 아런 레논 이후로 등장한 스피디한 윙 포워드가 바로 앤드로스 타운센트입니다. 스피드와 득점력을 고루 갖춘 이 선수는 한 때 북런던의 멱살을 잡고 캐리할 때도 있었고, 잉글랜드 국가대표까지 승선하기도 했었지만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금새 드러나며 "막기 쉬운 공격수"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크리스탈 팰리스 FC로 이적을 한 이 선수는 여전히 "나는 토트넘의 팬입니다."라며 덕질을 하고 있지만 FA컵에서 친정팀에 비수를 꽂는 등 여전한 슈퍼 조커로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날 경기에서 이 선수가 선발로 등장한다면 이 또한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타운센트




"손흥민 vs 윌프레드 자하!"



 이 날 경기에서 양 팀의 플레이 메이커는 당연히 크리스티안 에릭센윌프레드 자하이겠지만 윙 포워드 그리고 스코어러로서 공격적인 파괴력을 과시할 수 있는 선수는 당연히 손흥민윌프레드 자하일 것입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1,000억 원이 넘는 시장 가치를 창출시키며 아스날 FC로 이적할 뻔했던 그는 결국 이적이 불발되었지만 내년 여름에 또 한 번 이적을 위해서 이번 시즌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내년 여름이 되면 팀을 떠날 수 있는 크리스티안 에릭센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측면에서 빠르고, 상대팀 수비를 파괴해줄 수 있는 선수는 "당연히" 손흥민 선수가 될 것입니다.


 에릭 라멜라루카스 모우라가 동시에 폼이 떨어졌기에 지오바니 로 셀소까지 없는 마당에 손흥민크리스티안 에릭센, 그리고 델레 알리까지 이들의 어깨가 상당히 무거워지는 현실입니다.


    

손흥민

윌프레드 자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