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14일 토요일 오후 23시 00분에는 잉글랜드 맨체스터주에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홈 경기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맨유레스터 시티 FC가 맞붙게 됩니다.


 2019-2020 시즌에 들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PL) BIG 6라고 평가되는 팀들 중 프랭크 램파드 감독첼시 FC와 함께 가장 험한 평가와 성적을 받고 있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리버풀 FC-맨체스터 시티 FC와 함께 유일하게 무패행진 중인 레스터 시티 FC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해당 경기는 SPOTV NOW를 통해서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캐스터는 김용남, 해설 위원은 송영주가 맡아서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맨유 레스터


  양 팀의 상대 전적은?


Manchester United F.C. 기준 26경기 17승 7무 2패

Leicester City F.C. 기준 26경기 2승 7무 17패


Old Trafford 기준 9승 1패


2019-02-03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0-1 Man Utd

2018-08-10 / Old Trafford / Man Utd 2-1 Leicester


2017-12-23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2-2 Man Utd

2017-08-26 / Old Trafford / Man Utd 2-0 Leicester


2017-02-05 / King Power Stadium / Leicester 0-3 Man Utd 



마틴 앳킨슨



 이 날 경기의 주심은 마르틴 앳킨슨Martin Atkinson 주심이 배정되었습니다.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리 벳츠Lee Betts와 콘스탄틴 핫지다키스Constantine Hatzidakis 그리고 자레드 길레트Jarred Gillett 대기심이 배정되었습니다. VAR 판정과 그 보좌 역할은 스튜어트 애트웰Stuart Attwell과 피터 커쿱Peter Kirkup이 배정되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지난 4경기에서 1승 2무 1패를 거두며 리그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또한, 1라운드 첼시 FC와의 라이벌 매치에서 4-0으로 승리를 챙겼지만 지난 3경기 동안 1승도 챙기지 못하며 분위기가 최악에 달하고 있습니다. 알렉시스 산체스&로멜루 루카쿠가 모두 FC 인터 밀란으로 떠났고, 크리스 스몰링AS 로마로 떠나면서 공격진 뎁스가 얇아 유망주가 벤치에 앉는 최근의 상황이기도 합니다.

 반면 레스터 시티 FC는 현 시점 2승 2무 0패로 리그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무패행진 중이며 그동안의 상대 중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첼시 FC가 있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브렌든 로저스 감독이 확실하게 팀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레스터 본머스

맨유 크리스탈 팰리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폴 포그바안토니 마샬이 각각 발목과 허벅지에 부상을 당한 상태이지만 아론 완-비사카제시 린가드가 부상에서 회복되기를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또한, 루크 쇼에릭 바이는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중원-수비 라인에 모두 부상 자원들을 안고 있는 가운데 레스터 시티 FC매티 제임스만이 유일하게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지금까지 올드 트래포드에서 여우 군단을 상대로 단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우 군단은 카라바오컵까지 포함하면 3연승을 달리고 있고, 홈 팀은 3경기 연속 무승에 빠져있기에 이 경기의 결과를 쉽사리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마커스 래쉬포드레스터 시티 FC를 상대로 3득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브렌든 로저스 감독리버풀 FC을 이끌던 시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의 '노스웨스트 더비'에서 완승을 거둔 기억들이 있기에 파훼법을 어느 정도 익히고 있을 것입니다.


래쉬포드 맨유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

맨유 선발 라인업



NO.1 다비드 데 헤아(스페인, 28세)


NO.18 애슐리 영(잉글랜드, 34세)

NO.5 해리 매과이어(잉글랜드, 26세)

NO.2 빅토르 린델로프(스웨덴, 25세)

NO.29 아론 완-비사카(잉글랜드, 21세)


NO.39 스콧 맥토미니(스코틀랜드, 22세)

NO.15 안드레아스 페레이라(벨기에, 23세)

NO.8 후안 마타(스페인, 31세)


NO.10 마커스 래쉬포드(잉글랜드, 21세)

NO.21 다니엘 제임스(웨일스, 21세)

NO.26 메이슨 그린우드(잉글랜드, 17세)


부상 정보 :: 


에릭 바이, 티모시 포수-멘사, 루크 쇼, 폴 포그바, 안토니 마샬, 아론 완-비사카, 디오고 달롯, 제시 린가드는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론 완-비사카와 제시 린가드는 주중 복귀를 하여 이번 라운드에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메이슨 그린우드가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안드레아스 페레이라는 지난 라운드와 달리 조금 더 깊숙한 위치인 3선에서 선발로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레스터 선발 명단



NO.1 카스퍼 슈마이켈(덴마크, 32세)


NO.3 벤 칠웰(잉글랜드, 22세)

NO.4 차을라르 쇠윈쥐(터키, 23세)

NO.6 조니 에반스(북아일랜드, 31세)

NO.21 리카르도 페레이라(포르투갈, 25세)


NO.10 제임스 메디슨(잉글랜드, 22세)

NO.20 함자 추두리(잉글랜드, 21세)

NO.25 윌프레드 은디디(나이지리아, 22세)

NO.8 유리 틸레만스(벨기에, 22세)

NO.11 마크 올브라이튼(잉글랜드, 29세)


NO.9 제이미 바디(잉글랜드, 32세)


부상 정보 ::


다니엘 아마티, 매티 제임스, 웨스 모건은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현지 평가에서는 현재 레스터 시티의 베스트 XI이 맨유의 베스트 XI보다 더 강력하다고 평가하겠지만 원정 경기인 것과 팀 명성을 고려하여 브렌든 로저스 감독을 수비적으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자 추두리에 명단에 포함되는 것은 제임스 메디슨을 조금 더 광범위한 곳에서 경기장을 누빌 수 있게 만들어줄 것이고, 아요세 페레즈는 마크 올브라이튼의 백업으로서 벤치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맨유 레스터 시티 분석



 양 팀의 명성과 팀 내 전력은 당연히 홈팀 맨유가 우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최근 상황은 당연하게도 레스터 시티가 우위에 있습니다. 2015-2016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 이후로 EPL BIG 6를 제외하면 가장 강력한 팀 중 하나로 성장한 레스터 시티 FC는 지난 수 년 동안 고춧가루 팀으로써 활약해왔는데 이번 시즌 초반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하고 있는 것을 보아할 때 무패행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이 상황을 타개하지 못하면 빠르면 한 달 내에 '경질설'과 함께 새로운 감독의 '선임설'까지 돌거나 실행에 옮겨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경기 연속 무승은 뼈아프기에 사활을 다 할 이번 라운드가 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