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짜 이번주 경기 주말 EPL 및 세리에 A 경기부터 시작해서 UCL 경기까지 [AC 밀란 vs 피오렌티나] 빼고 다 맞췄네요...(소름)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포스팅은 UEFA 유로파리그 경기입니다.


 AS 로마, 아스날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경기를 모두 프리뷰하고 싶지만 시간상 AS 로마는 생략된 채로 아스날 FC 경기는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경기는 이곳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우선 L조의 지난 1차전 결과부터 리뷰하고, 본격적인 프리뷰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알크마르 맨유




 2019년 10월 4일 금요일 새벽 1시 55분에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의 전통 강호 AZ 알크마르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영원한 TOP 2(Feat. Liverpool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가 2019-2020 UEFA 유로파리그 48강 조별 예선 L조 2차전 경기를 갖게 됩니다.


 이번 라운드는 AZ 알크마르의 홈 경기장인 "AFAS 스타디온(AFAS Stadion)"에서 펼쳐질 계획이며, 해당 경기장은 종합 스포츠를 위한 다목적 경기장으로 네덜란드 알크마르에 위치하여 약 17,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작은 경기장입니다.


 AZ 알크마르는 이번 시즌 홈에서 3승 1무 0패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0승 2무 1패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홈 무패와 원정 무승팀의 대결이 되어버렸네요.



AFAS 스타디온



 이번 경기에서 심판은 리투아니아 국적의 심판들이 수고해줄 전망입니다. 주심, 부심, 대기심을 차례로 리뷰하자면 게디미나스 마제이카(Gediminas Mazeika), 바이타우타스 심쿠스(Vytautas Symkus), 바이테니스 카즐라우스카스(Vytenis Kazlauskas) 그리고 로베르타스 발리코니스(Robertas Valikonis)가 배정되었다고 합니다.


 

알크마르 맨유 심판




STEP 1. 양 팀의 역대 전적과 최근 성적은?




양 팀은 UEFA 클럽 대항전 역사가 깊지만 의외로 서로 간의 승부는 없었습니다.

여담으로 AZ 알크마르는 잉글랜드 무대의 클럽들을 상대로 12경기에서 2승을 챙기고 4무 6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네덜란드 클럽들을 상대로 8경기 2승 2무 4패의 성적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는 2016-2017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을 만나 최종 우승을 거둔 역사가 있습니다.



맨유 유로파 우승



Alkmaar 2-0 Heracles / W

Feyenoord 0-3 Alkmaar / W / Big Match

Den Haag 0-1 Alkmaar / W

Partizan 2-2 Alkmaar / D

Alkmaar 5-1 Sparta / W


4승 1무 0패, 11득점 3실점


Man. United 1-1 Arsenal / D / Big Match

Man. United 1-1(5 PK 3) Rochdale / W

West Ham 2-0 Man. United / L

Man. United 1-0 Astana / W

Man. United 1-0 Leicester / W


3승 1무 1패, 4득점 4실점



맨유 아스날

az 헤라클레스





STEP 2. AZ 알크마르는 어떤 팀인가?



 제가 두 번째 소제목을 잘못지은 것일까요? AZ 알크마르 정도의 팀이면 축구 팬들은 대부분 잘 아시겠죠. 하지만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10명이라고 가정하면 10명 모두 축구에 대해 잘모르신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간략하게 이 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AZ 알크마르페예노르트 로테르담,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 PSV 아인트호벤의 클럽들보다 인지도와 성적, 역사면에서 떨어지는 클럽이지만 넓은 카테고리로 묶자면 BIG 4라고 칭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세 팀은 압도적인 성적으로 UEFA 클럽 대항전에서 벌어들인 수익을 일정 부분 자국 리그에 분배하는 정책으로 리딩 클럽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는 클럽이기도 합니다.



네덜란드 빅클럽



 1970년대에 세계적인 빅클럽 반열에 오르기 시작한 이 팀은 1981년에 자국 리그 및 자국 컵 대회 우승, UEFA컵 준우승으로 트레블을 달성할 뻔했던 역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이어진 영광의 시대를 뒤로 하고, 점점 역사의 뒤안길로 접어들기 시작했죠. 그러다 2000년대에 다시 왕년의 포스를 확립하며, 자국 리그에서는 늘 중상위권 내지는 상위권의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UEFA 클럽 대항전에서 모습이 자주 보이는 이유도 이에 속하죠.


 

AZ 전성기





STEP 3. 포그바(Pogback)가 돌아왔다! 라이벌리에서 눈부신 활약!




 솔직히 말해서 맨유의 중원은 폴 포그바에 의해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프레드,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등의 자원은 팬들의 성에 안차고 있죠. 스콧 맥토미니, 후안 마타와 함께 그나마 사람 구실을 해주는 선수가 폴 포그바입니다.


 지난 로치데일 AFC와의 경기에서 복귀한 그는 아스날 FC과의 라이벌리에도 출연하며 다수의 키패스 및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기록했습니다.


 특히나 맨유의 역습 상황에서 폴 포그바가 감아차는 슈팅은 베른트 레노가 막을 수 없는 곳으로 빨려들어가며 득점에 근접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화려한 개인기로 인해 파생되는 탈압박 및 전진 드리블, 롱패스&숏패스 등에서 특유의 장점을 보이는 이 선수의 중거리 슈팅력은 여타 능력치에 비해 뒤쳐지지 않는 수준을 자랑해주고 있습니다.



포그바





STEP 4. 솔샤르의 경질은 언제쯤? 오히려 지길 바라는 팬들.




 아스날 FC우나이 에메리 감독, FC 바르셀로나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 레알 마드리드 CF지네딘 지단 감독, AC 밀란마르코 잠파올로 감독 그리고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이들의 공통적인 키워드는 "눈 앞에 다가오는 경질설"이라는 것입니다.


 유럽 빅클럽 명단 중 성적이 기대 이하이거나 결과를 얻어내면서도 그 과정에서 발전성이 보이지 않는 클럽들이죠. 지난 맨유 vs 아스날의 라이벌리에서도 팬들은 흔히 "경질 더비"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1-1 무승부가 나왔기에 양 감독 모두 유예 기간을 확보한 상태이죠.



솔샤르 에메리



 지난 시즌에는 역대급 연승 행진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을 이끌어준 은인이지만 시즌 말미 최종 리그 성적은 6위였고, 무관에 그쳤던 그들은 이번 시즌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종료 시점 10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오랜 기간 맨유의 팬들이 된 사람들은 이 성적에 적응할 때가 아직"도"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에서도 기분이 나쁠 땐 나쁜 상황을 잘 언급하기도 하는 이 감독은 외유내강형의 지도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선수단의 기용에 있어서 혁신적인 선택을 할 때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공격진과 중원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선택지가 좁은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수비진 구성에 있어서도 어느정도 개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허나 지난 시즌부터 수뇌부와 그렇게 생각이 잘 맞는 편도 아니고, 이적시장을 보내는데에 있어서도 의견이 대체적으로 갈리고 있기에 최소한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의 사례와는 별개로 구단 수뇌부의 지지를 열렬히 받을 여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드워드 단장





STEP 5. 양 팀의 예상 Best XI은?



AZ 알크마르 예상 선발 라인업


NO.1 마르코 비조트(네덜란드, 28세)


NO.15 오웬 윈달(네덜란드, 19세)

NO.30 스타인 워이텐스(벨기에, 29세)

NO.4 론 블라르(네덜란드, 34세)

NO.26 유키나리 스가와라(일본, 19세)


NO.8 테운 코프메이너스(네덜란드, 21세)

NO.6 프레드리크 미트츠조(노르웨이, 26세)

NO.11 우사 이드리시(네덜란드, 23세)

NO.10 다니 드 위트(네덜란드, 21세)

NO.7 칼빈 스텡스(네덜란드, 20세)


NO.9 마이론 보아두(네덜란드, 18세)



부상 정보 ::


NO.2 요나스 스벤슨(노르웨이, 26세/퇴장 징계)

NO.28 알베르트 구드문드손(아이슬란드, 22세)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NO.22 세르히오 로메로(아르헨티나, 32세)


NO.16 마르코스 로호(아르헨티나, 29세)

NO.4 필 존스(잉글랜드, 27세)

NO.38 악셀 튀앙제브(잉글랜드, 21세)

NO.18 애슐리 영(잉글랜드, 34세)


NO.17 프레드(브라질, 26세)

NO.31 네마냐 마티치(세르비아, 31세)

NO.44 타히트 총(네덜란드, 19세)

NO.14 제시 린가드(잉글랜드, 26세)

NO.8 후안 마타(스페인, 31세)


NO.26 메이슨 그린우드(잉글랜드, 18세)



부상 정보 ::


NO.3 에릭 바이(코트디부아르, 25세)

NO.20 디오고 달롯(포르투갈, 20세)

NO.23 루크 쇼(잉글랜드, 24세/경미한 부상)

NO.28 앙헬 고메즈(잉글랜드, 19세)

NO.9 앙토니 마샬(프랑스, 23세/경미한 부상)





az 맹구



STEP 6. Round Preview.



예측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주말 경기를 위해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겠지만 원정 경기에서 쉬운 승부를 내지 못하고, 고전을 할 경우 후반전에 주전급의 선수들을 대거 투입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커스 래쉬포드폴 포그바같은 자원말이죠. AZ 알크마르는 이번 시즌 홈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고, 페예노르트 로테르담과의 라이벌 매치에서 완승을 챙겼기때문에 1점 차 승리를 획득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AZ 1-0 맨유 예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