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북현대모터스의 조규성이 드디어 해외진출의 꿈을 이뤘다.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에서 가나 대표팀과의 일전 중 터뜨린 멀티 골로 인해 소위 '월드컵 스타'로 등극한 그는 잘생긴 외모와 깔끔한 골 결정력 덕에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었다.

 

손흥민, 이강인, 이승우, 황희찬 그리고 김민재 등의 선수들과 함께 국내 축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던 조규성은 K리그에서의 계속된 활약으로 유럽의 많은 축구팀들과 접촉을 하기 시작했고, 본인이 실력을 제대로 펼 수 있는 팀과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FC 미트윌란이 올린 조규성 오피셜 영상

 

조규성, 공식 발표가 진행되다

 

한국 시간으로 2023년 7월 11일, 덴마크 수페르리가의 전통 강호 FC 미트윌란은 공식 트위터와 웹사이트에 한국 축구 선수와의 새로운 계약이 체결됐음을 공식 발표했다. 이른바 [오피셜]이 진행된 것이다.

 

FC 미트윌란은 조규성 선수와 2028년 6월 30일까지 5년 계약을 체결했고, 총 260만 파운드(약 43억 원)의 이적 수수료가 발생했다고 알려지고 있다.

 

 

조규성과 계약을 체결한 덴마크 리그의 강호
조규성과 계약을 체결한 덴마크 리그의 강호

 

토마스 토마스베르 감독이 이끌고 있는 덴마크 수페르리가(1부)에서 2015년, 2018년 그리고 2020년에 우승을 거뒀을 정도로 강팀이다. 게다가 2019년과 2022년에는 덴마크컵까지 우승을 차지했던 팀이다.

 

 

 

올바른 이적이라고 확신합니다

올해로 25세에 접어든 공격수 조규성은 이제 스포츠 선수로서는 전성기 나이에 돌입한 연령대이다. 유망주의 탈을 벗어 내 던지고, 어엿한 1군 멤버로 가치를 발휘할 수 있어야 된다.

 

조규성 오피셜 사진
조규성 오피셜 사진

 

조규성은 "유럽에 진출하려고 계속 노력했는데 지금이 적합하다 판단했어요. 미트윌란은 제게 꾸준한 관심을 보여줬죠. 저는 이 이적이 올바른 이적이라고 생각해요."라고 말하며, 이어서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빨리 적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돼요, 매일 영어를 배우고 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시즌 초반 부상과 개인적인 부진으로 고민을 거듭하던 조규성은 전북현대 모터스와 국가대표팀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인 끝에 유럽 진출에 성공했다.

 

FC 바이에른 뮌헨 이적이 유력한 김민재 역시 한국 선수들의 유럽 진출 사례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언급한 바 있는 것을 미루어볼 때 조규성의 덴마크 리그행은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