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 BBingStory의 주인장 '삥이'입니다. 대한민국 K-리그1 ( 클래식 )도 한 시즌이 마무리되며 이제는 휴식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김없이 우리나라에도 이적시장 기간이열렸고, 그동안 보강이 필요했던 팀들이나 선수단의 정리가 필요했던 구단들의 이적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포항 전민광

 

[오피셜] 포항 스틸러스, 서울 이랜드 FC로부터 수비수 전민광 영입 !


전 민광


국적 : 대한민국

생년월일 : 1993년 1월 17일 ( 27세 )

키 / 몸무게 : 183cm / 73kg

포지션 : 센터백

계약 기간 : 3년



 2018년 K-리그 1을 상위 스플릿 4위로 마친 포항 스틸러스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민광의 영입 소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전민광서울 이랜드 FC의 주전 센터백이었으며, 포항 스틸러스로 넘어오면서 2022년까지 3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전민광은 본 포지션은 센터백이지만 최근에는 수비형 미드필더와 풀백으로도 활약하고 있던 다재다능한 멀티 플레이어입니다. 187cm의 장신에서 우러나오면 서전트( 제자리 높이 뛰기 ) 능력이 일품이며 제공권 싸움에서 몸을 사리는 경우가 드물어 투쟁심있는 수비를 펼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던 선수입니다.


 서울 이랜드 FC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난 2015년에 창단된 신생 클럽입니다. 전민광은 창단 이래로 계속해서 활약해오던 선수로 통산 104경기 3골 3도움을 기록했었습니다.


 데뷔 초에는 주로 미드필더 자리에서 활약했지만 이후 센터백으로 포지션을 변경한 선수이기 때문에 다양한 자리에서의 소화 능력은 그에게는 옵션과도 같은 무기가 된 선수입니다.


전민광이 이번에 합류하면서 포항 스틸러스김광석, 하창래, 배슬기가 있던 수비 라인의 두께가 더 두꺼워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번 2019년 1월 3일 오전에 메디컬 테스트를 거친 뒤 팀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