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챔피언스리그 챔스 4강에 가장 많이 진출한 구단 TOP 25 

Top 25 clubs that have advanced to the semi-finals of the Champions League the most


 

 

 

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

 

 

 

UEFA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진출했다는 것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게만 생각해 보면 그 해에 유럽에서 TOP 4 안에 들어갈 만큼 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연스럽게 유럽 역사를 대표하는 팀들이 UEFA 챔피언스 리그 역대 순위에 랭크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CF, FC 바이에른 뮌헨, FC 바르셀로나는 물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 유벤투스 FC, AC 밀란,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AFC 아약스, PSV 에인트호번, FC 포르투, SL 벤피카, 셀틱 FC 등의 구단들이 챔스 역사 TOP 20를 형성하고 있다.

 

 

1955년부터 시작된 챔피언스 리그 역사를 돌이켜보면 1992년에 유러피언컵에서 UEFA 챔피언스 리그로 리브랜딩 된 모든 역사를 따졌을 때 어느 팀이 가장 많이 4강에 진출했는지 알 수 있다. 필자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UEFA 챔피언스 리그 16강 진출팀들의 챔스 역사 훑어보기

UEFA 챔피언스 리그 32강 조별 리그가 마무리되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AC 밀란 등 일부 16...

blog.naver.com

 

 

 

챔스 4강에 가장 많이 진출한 구단 TOP 25

순위 팀명 4강 진출 횟수 최근 진출 시즌
1위 레알 마드리드 CF 32회 2022-2023
2위 FC 바이에른 뮌헨 20회 2019-2020
3위 FC 바르셀로나 17회 2018-2019
4위 AC 밀란 14회 2022-2023
공동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12회 2010-2011
리버풀 FC 2021-2022
유벤투스 2016-2017
공동 8위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9회 2022-2023
AFC 아약스 2018-2019
공동 10위 SL 벤피카 8회 1989-1990
첼시 FC 2020-2021
1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6회 2016-2017
공동 13위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4회 1991-1992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2012-2013
셀틱 FC 1973-1974
AS 모나코 FC 2016-2017
맨체스터 시티 FC 2022-2023
공동 18위 함부르크 SV 3회 1982-1983
리즈 유나이티드 FC 2000-2001
파나티나이코스 FC 1995-1996
PSV 에인트호번 2004-2005
FCSB 1988-1989
FC 포르투 2003-2004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1992-1993
파리 생제르맹 FC 2020-2021

 

 

 

여담으로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구단을 가장 많이 배출한 리그 TOP 5는 라리가(30회), 세리에 A(29회), 프리미어 리그(26회), 분데스리가(18회), 프리메이라 리가(9회)이다.

 

 

가장 많이 우승을 차지한 팀은 레알 마드리드 CF(14회)이며, 그다음은 AC 밀란(7회)이고, 가장 준우승을 많이 차지한 팀은 유벤투스 FC(7회)이고, 그다음은 SL 벤피카(5회)이다.

 

 

 

 

 

 

UEFA 챔피언스리그 챔스 골 득점 도움 어시스트 순위 TOP 50

지구인의 대 축제이며, 모든 선수들이 한 번 쯤은 뛰어보겠다는 꿈을 갖고 데뷔하는 UEFA 챔피언스 리그. 그중에서도 결승전은 아마 신의 선택을 받아본 자만이 뛸 수 있는 경기일 것이다. 필자는

sho3603.tistory.com

 

UEFA 챔피언스리그 역대 우승 준우승 득점왕 트레블 순위

UEFA 챔피언스 리그(UEFA Champions League)는 지난 1955년 설립된 대회로서 유럽의 각 축구협회 산하 최상위 축구 리그의 우승팀들끼리 맞붙어 지구 최강의 축구팀을 가리는 대회이다. 처음에는 우승팀

sho3603.tistory.com

 

넷스펜딩 뜻 지난 10년간의 넷스펜딩 순위 TOP 20

넷스펜딩(Net Spending)은 구단이 순수하게 얼마큼의 흑자 혹은 적자를 나타냈느냐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물론, 구단이 벌어들일 수 있는 마케팅 수익이나 경기장 티켓 수익, 미디어 수익 등은 제

sho360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