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상호나상호 도쿄 이적!


나상호


국적 : 대한민국

생년월일 : 1996년 8월 12일 ( 24세, 만 22세 )

키 / 몸무게 : 172cm / 70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광주 FC의 에이스이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우승을 거두었던 태극전사 나상호가 일본의 J-리그로 무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FC 도쿄는 구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상호의 영입 소식을 공식 발표했으며, 계약기간은 2020년 까지라고 합니다. 


 나상호는 2018 K-리그2에서 베스트 11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득점왕 및 대회 공식 MVP까지 석권한 그야말로 최고의 선수였습니다. 2014년에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으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 데뷔를 했고, 이번 2018년에는 대한민국 U-23 대표팀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이번 아시안게임 우승에 참가했습니다.


나상호2


 나상호 선수는 이번 이적에 대해 "일본의 수도인 동경으로 올 수 있어 매우 기쁘며, 빨리 팀에 녹아들어 활약을 하고 싶습니다." 라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성장기


 나상호는 어린 유소년 시절 금호고등학교에서 현 대한민국 국가대표 황희찬과 함께 동나잇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던 선수입니다.


 많은 언론들은 졸업 후 바로 프로 무대에 데뷔를 할 것이라 예측했지만 언론들의 예상과는 달리 단국대학교로 진학을 선택했습니다.


 대학생 시절 당시 K-리그 최강의 팀 중 하나인 전북 현대 모터스의 수비진들을 당혹케하는 공격력을 선보임으로써 많은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대학교 2학년 때 광주 FC에 입단하게 되었고, 현재의 나상호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