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μ‘ν˜•

NikeλŠ” 7λ…„ μ—°μ†μœΌλ‘œ μ„Έκ³„μ—μ„œ κ°€μž₯ κ°€μΉ˜ μžˆλŠ” λΈŒλžœλ“œ 타이틀을 μœ μ§€ν–ˆμŠ΅λ‹ˆλ‹€.

 

<Brand Finance>λŠ” 2021년을 κΈ°μ€€μœΌλ‘œ '2021 세계 의λ₯˜ λΈŒλžœλ“œ TOP 50'라며 κ·Έ κ²°κ³Όλ₯Ό κ³΅κ°œν–ˆλ‹€κ³  ν•©λ‹ˆλ‹€. μ„ μ •λœ 50λŒ€ λΈŒλžœλ“œλ“€μ˜ κ°€μΉ˜λŠ” 2020λ…„ λŒ€λΉ„ 8% 정도가 μ€„μ—ˆλ‹€κ³  ν•˜λŠ”λ°μš”. 총 3,019μ–΅ λ‹¬λŸ¬($)μ—μ„œ 2021λ…„μ—λŠ” 2,764μ–΅ λ‹¬λŸ¬λ‘œ κ°μ†Œν–ˆλ‹€κ³  ν•΄μš”.(참고둜 λͺ¨λ“  λΈŒλžœλ“œλ“€μ˜ κ°€μΉ˜ 평가일은 2021λ…„ 01μ›” 01일 κΈ°μ€€) 이에 λŒ€ν•΄ <Brand Finance>λŠ” λ‹€μŒκ³Ό 같이 ν‰κ°€ν–ˆλ‹€κ³  ν•΄μš”.

 

 

"의λ₯˜ μ—…κ³„λŠ” μ˜μ‹¬ν•  여지없이 νž˜λ“  ν•œ ν•΄(2020λ…„)μ˜€μ–΄μš”. μ„Έκ³„μ μ΄μ—ˆκ³ , 맀우 κ΄‘λ²”μœ„ν–ˆλ˜ 경제 ν˜Όλž€μ€ μˆ˜μš”μ˜ κΈ‰κ²©ν•œ κ°μ†Œλ₯Ό λΆˆλŸ¬μ™”κ³ , 덕뢄에 λ§Žμ€ 맀μž₯듀은 νμ—…μ˜ 절차λ₯Ό 밟고 λ§μ•˜μ£ . λ§Žμ€ λΈŒλžœλ“œλ“€μ€ λΉ λ₯΄κ²Œ 온라인 μ‹œμž₯에 λ›°μ–΄λ“€κΈ°λ₯Ό κ°•μš”λ°›μ•˜λŠ”λ° μ΄λŸ¬ν•œ ν˜„μƒμ€ 맀좜과 이읡에 μ‹¬κ°ν•œ κ²°κ³Όλ₯Ό μ΄ˆλž˜ν–ˆμ–΄μš”. (κ·Έμ€‘μ—μ„œ) 세계 50λŒ€ 의λ₯˜ λΈŒλžœλ“œλ“€μ€ κ·Έ κ°€μΉ˜κ°€ 2020λ…„ λŒ€λΉ„ 8% 정도 κ°μ†Œν–ˆμŒμ—λ„ μš°λ¦¬λŠ” 이 λΆ„μ•Όμ—μ„œ μ£Όλͺ©ν• λ§Œν•œ ν˜μ‹ μ μΈ 뢀뢄을 λ°œκ²¬ν•  수 μžˆμ—ˆμ–΄μš”. μ΄λŠ” λΆ„λͺ…νžˆ 2022년에도 쒋은 영ν–₯을 끼칠 수 μžˆμ„ κ²λ‹ˆλ‹€."


λΈŒλžœλ“œ μˆœμœ„ μ‚΄νŽ΄λ³΄κΈ°

1μœ„ - λ‚˜μ΄ν‚€(NIKE/304μ–΅ λ‹¬λŸ¬)

2μœ„ - ꡬ찌(GUCCI/156μ–΅ λ‹¬λŸ¬)

3μœ„ - 루이비톡(LOUIS VUITTON/149μ–΅ λ‹¬λŸ¬)

4μœ„ - μ•„λ””λ‹€μŠ€(ADIDAS/143μ–΅ λ‹¬λŸ¬)

5μœ„ - 샀넬(CHANEL/132μ–΅ λ‹¬λŸ¬)

6μœ„ - 자라(ZARA/131μ–΅ λ‹¬λŸ¬)

7μœ„ - μœ λ‹ˆν΄λ‘œ(UNIQLO/130μ–΅ λ‹¬λŸ¬)

8μœ„ - H&M(124μ–΅ λ‹¬λŸ¬)

9μœ„ - 까λ₯΄λ μ—(Cartier/121μ–΅ λ‹¬λŸ¬)

10μœ„ - 에λ₯΄λ©”μŠ€(Hermes/117μ–΅ λ‹¬λŸ¬)

 

사진 β“’ - Brand Finance

 

λΈŒλžœλ“œλ“€μ˜ μˆœμœ„λ₯Ό 보면 <Nike>λŠ” 또 ν•œ 번 1μœ„λ₯Ό κΈ°λ‘ν–ˆλ‹€λŠ” 것을 확인할 수 μžˆμ–΄μš”. λ‚˜μ΄ν‚€μ˜ λΈŒλžœλ“œ κ°€μΉ˜λŠ” 304μ–΅ λ‹¬λŸ¬μ˜€κ³ , μ „λ…„ λŒ€λΉ„ κ·Έ κ°€μΉ˜κ°€ 13%λ‚˜ ν•˜λ½ν•œ κ²°κ³Όμ˜€μŒμ—λ„ 7λ…„ 연속 선두 자리λ₯Ό 지킬 수 μžˆμ—ˆμ£ . μ΄λŠ” 2020λ…„ λŒ€λΉ„ 12% κ°μ†Œν•œ 156μ–΅ λ‹¬λŸ¬μ˜ <GUCCI>λ₯Ό 크게 μ›ƒλ„λŠ” μˆ˜μΉ˜μ˜€μ–΄μš”.

 

 λ‚˜μ΄ν‚€λŠ” COVID-19의 λŒ€μœ ν˜•μœΌλ‘œ 뢁아메리카, 유럽&쀑동&아프리카, μ•„μ‹œμ•„ λ“± μ „ 지역에 걸쳐 λ§Žμ€ κ°€κ²Œλ“€μ˜ 문을 λ‹«κ²Œ 되며 λ§€μΆœμ— 큰 타격을 μž…μ—ˆμœΌλ‚˜ 유럽, 쀑동, 아프리카 λ“±μ—μ„œ ν‰μ†Œ λŒ€λΉ„ 2λ°° μ΄μƒμ˜ 온라인 νŒλ§€μ— μ„±κ³΅ν•˜λ©° κΈ‰κ²©ν•œ μƒμŠΉ 곑선을 그리게 λ˜μ—ˆλ‹€κ³  μ„€λͺ…ν•©λ‹ˆλ‹€.


μ‹ λ°œ λΈŒλžœλ“œλ“€μ˜ μš°μˆ˜ν•œ μ„±μž₯

 

 μ˜·μ€ μˆ˜λ§Žμ€ μΉ΄ν…Œκ³ λ¦¬ 쀑 λͺ…ν’ˆ, 슀포츠 의λ₯˜, 패슀트 νŒ¨μ…˜(νŒ¨μŠ€νŠΈν‘Έλ“œ λΉ„μŠ·ν•˜κ²Œ μƒκ°ν•˜λ©΄ 됨. 즉, μ΅œμ‹  μœ ν–‰μ„ 기반으둜 비ꡐ적 μ €λ ΄ν•œ 값에 μ˜·μ„ 재빨리 μƒμ‚°ν•˜λŠ” μ˜·μ„ 말함), μ‹œκ³„, μ•‘μ„Έμ„œλ¦¬, 보석, ν•˜μ΄ 슀트리트 λ””μžμ΄λ„ˆ, 언더웨어, μ‹ λ°œ λ“±μ˜ ν•˜μœ„ λΆ€λΆ„μœΌλ‘œ λ‚˜λ‰  ν…λ°μš”. 이쀑 μ‹ λ°œμ€ μ „λ…„ λŒ€λΉ„ λΈŒλžœλ“œ κ°€μΉ˜ μƒμŠΉλ₯ μ„ κΈ°λ‘ν•œ μœ μΌν•œ ν’ˆλͺ©μ΄λΌκ³  ν•΄μš”. κ·Έ 수치만 해도 9%에 λ‹¬ν•œλ‹€κ³  ν•˜μ£ . νŠΉνžˆ <νŒ€λ²„λžœλ“œ>와 <μ»¨λ²„μŠ€>λŠ” 각각 47%, 8%κ°€ μƒμŠΉν•˜λŠ” 기적적인 수치λ₯Ό κΈ°λ‘ν–ˆλ‹€κ³  ν•©λ‹ˆλ‹€.

 

 

 λ°˜λŒ€λ‘œ 언더웨어 λΈŒλžœλ“œλ“€μ€ 맀우 큰 타격을 μž…μ—ˆλ‹€κ³  ν•˜μ£ . <빅토리아 μ‹œν¬λ¦Ώ>은 무렀 22%λ‚˜ λΈŒλžœλ“œ κ°€μΉ˜κ°€ λ–¨μ–΄μ‘Œλ‹€κ³  ν•©λ‹ˆλ‹€. λŒ€ν‘œμ μΈ 원인은 λ§ˆμΌ€νŒ… 뢄석 μ‹€νŒ¨μ˜€μ£ .

 

 μ΄λ°–에도 λͺ…ν’ˆ(10%), 슀포츠 의λ₯˜(7%), 패슀트 νŒ¨μ…˜(7%), μ‹œκ³„ 및 μ•‘μ„Έμ„œλ¦¬&보석(4%), ν•˜μ΄ 슀트리트 λ””μžμ΄λ„ˆ(13%) 등이 ν•˜λ½μ„ ν–ˆλ‹€κ³  ν•©λ‹ˆλ‹€

 

 

좜처

Pinterest

https://brandfinance.com/press-releases/nike-does-it-again-claiming-title-of-worlds-most-valuable-apparel-brand-for-7th-consecutive-year

 

Nike Does it Again Claiming Title of World’s Most Valuable Apparel Brand for 7th Consecutive Year | Press Release | Brand Fina

View the full Brand Finance Apparel 50 2021 report here

brandfina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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