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피셜] 토트넘 홋스퍼 라두 드라구신 이적료 계약기간 등번호 공개

Tottenham Hotspur Football Club to Radu Drăgușin


 

 

라두 드라구신이 토트넘 홋스퍼 FC 이적을 완료했다는 소식이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지난여름 이적시장에 다빈손 산체스가 매각되었고, 이번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에릭 다이어 역시 매각되었기에 센터백 뎁스를 두텁게 하겠다는 과제는 필수였다.

 

최근 토트넘 소속이었던 수비수들의 유출 대비 유입은 적었다. 레전드 얀 페르통언,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부터 다빈손 산체스, 에릭 다이어가 매각되었고, 벤 데이비스 역시 기량 저하와 나이를 생각하면 한 시즌을 믿고 맡기기에는 불안하다.

 

반면 영입된 선수는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미키 판더펜에 불과했고, 두 선수는 각각 경고 누적 징계나 부상 등으로 결장하는 날이 많아지고 있다.

 

 

 

1. [오피셜] 토트넘 홋스퍼 FC, 라두 드라구신 계약 사항 공개

 

드라구신_토트넘
[오피셜] 라두 드라구신, 토트넘 이적 완료

 

 

토트넘 홋스퍼 FC는 제노아 CFC에서 2022-2023 시즌 임대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수비수 라두 드라구신을 영입했다. 그는 2022-2023 시즌 40경기에 출전하며, 4골을 기록했었고, 2023-2024 시즌 전반기도 세리에 A, 코파 이탈리아를 포함해 22경기 2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었다.

 

라두 드라구신은 다빈손 산체스가 달던 등번호 6번을 배정받았고, 토트넘은 그를 영입하는데 2,500만 유로(약 366억 원)의 기본 이적료에 500만 유로(약 73억 원)의 옵션이 달려있음을 공개했다. 계약 기간은 2030년까지 6년이다.

 

이전 소속팀이었던 유벤투스 FC는 발생한 총이적료의 20%를 수익으로 얻을 전망이다.

 

 

728x90

 

 

2. 라두 드라구신, 토트넘에서의 예상 입지

 

라두_드라구신
라두 드라구신

 

 

제노아 CFC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두 드라구신은 소속팀이었던 유벤투스 FC로 복귀하지 않고, 2023-2024 시즌을 제노아 CFC에서 보냈다. 그리고 토트넘에서의 활약을 열망했다.

 

이는 아탈란타 BC 임대생 신분이었던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유벤투스로 복귀하지 않고, 아탈란타 BC 완전 이적 선택 후 토트넘으로 향했던 사례와 유사하다. 아무래도 유벤투스에서는 글레이송 브레메르, 페데리코 가티, 다닐루, 알렉스 산드루, 마티아 데실리오 등 경쟁자들이 많기 때문에 출전 시간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것이 그 원인이었을 것이다.

 

루마니아 축구 국가대표팀 소속의 드라구신은 UEFA 유로 2024도 준비해야 한다. 루마니아 축구 국가대표팀은 E조에 속해 벨기에, 슬로바키아와 한 조에 묶인 상황이다. 드라구신 역시 기량을 다질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FC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선택을 거절하고, 센터백이 급했던 토트넘으로 향했던 만큼 예상 입지는 '보장된 수준'이라 전망할 수 있다. 이미 프리미어 리그 데뷔전을 마친 현재 그는 향후 로메로, 판더펜과 함께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191cm로 세트피스 상황 시 공격 및 수비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드라구신은 빌드업 상황에서 강점을 보이지는 않는 유형의 수비수이지만 수비 상황에서의 안정감이 높은 선수이다. 세트피스 수비 상황이나 역습 공격을 받을 때의 수비 선택지가 대부분 안정적이다.

 

이는 로메로와는 반대되는 플레이 스타일이라 볼 수 있으며, 드라구신이 로메로와는 전혀 다른 매력으로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어필될 수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3. 라두 드라구신's 역대 스탯


소속 팀

당시 스탯 활약 연도
유벤투스 FC 4경기 0골 0도움 2020년~2023년
UC 삼프도리아 15경기 0골 0도움 2021년~2022년 (임대)
US 살레르니타나 1919 7경기 0골 0도움 2022년 (임대)
제노아 CFC 62경기 6골 1도움 2022년~2023년 (임대)
2023년~2024년
토트넘 홋스퍼 FC 1경기 0골 0도움 2024년~현재
루마니아 축구 국가대표팀 13경기 0골 0도움 2022년~현재

 

 

 

 

4. 겨울 이적시장 [오피셜] 더 보기

 

[오피셜] 페네르바흐체 레오나르도 보누치 영입 역대 스탯 등번호

[오피셜] 페네르바흐체 레오나르도 보누치 영입 역대 스탯 등번호 Fenerbahçe Spor Kulübü 유벤투스 FC와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레전드라 부를 수 있는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커리어 마지막 선

sho3603.tistory.com

 

[오피셜] 도르트문트 제이든 산초 이안 마트센 영입 등번호 발표 스탯

[오피셜] 도르트문트 제이든 산초 이안 마트센 영입 등번호 발표 스탯 Ballspiel-Verein Borussia 09 tragener Verein Dortmund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이하 'BVB' 혹은 '보루센')가 프리미어 리그의 맨체스터 유나

sho3603.tistory.com

 

[오피셜] 바이에른 뮌헨 에릭 다이어 영입 전격 발표 등번호 스탯

[오피셜] 바이에른 뮌헨 에릭 다이어 영입 전격 발표 등번호 스탯 Eric Jeremy Edgar Dier to Fußball-Club Bayern München eingetragener Verein 1. [오피셜] 바이에른 뮌헨, 에릭 다이어 영입 전격 발표 FC 바이에른

sho3603.tistory.com

 

한국축구선수 손흥민 레버쿠젠 토트넘 시절 동료 BEST 3

함부르크 SV, 바이어 04 레버쿠젠, 토트넘 홋스퍼 FC 그리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손흥민 선수가 ...

blog.naver.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