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19일 목요일 새벽 4시 00분에는 프랑스 리그앙 디펜딩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 FC(이하 PSG)과 2016~2018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의 주인공 레알 마드리드 CF가 만납니다.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역시 네이마르&에딘손 카바니&킬리안 음바페-로틴으로 대변되는 PSG 공격 라인 3인방과 에당 아자르&카림 벤제마&마르코 아센시오로 대변되는 레알 마드리드 CF 공격 라인 3인방이 될 것같습니다.


 이 매치업은 홍석연 캐스터와 임형철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으며 SPOTV, SPOTV ON, SPOTV NOW, 아프리카 TV, Daum 에서 생중계될 전망입니다. 


 해당 매치업은 파리 생제르맹 FC의 홈 경기장인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에서 펼쳐집니다. 프랑스에서도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올랭피크 리옹, AS 모나코 FC와 함께 가장 거대한 구단으로 잘 알려진 이 팀의 경기장은 약 48,000명을 수용할 수 있고, 울트라스도 많기로 소문난 팀입니다. 




파르크 데 프랭스

파리 생제르맹 레알 마드리드




  Q 1. 양 팀의 상대 전적은 어떻게 될까?


Paris Saint-Germain F.C. 기준 / 8경기 2승 2무 4패 9득점 11실점

Real Madrid C.F. 기준 / 8경기 4승 2무 2패 11득점 9실점



PSG 1-0 Strasbourg / W

Metz 0-2 PSG / W

PSG 4-0 Toulouse / W

Rennes 2-1 PSG / L

PSG 3-0 Nimes / W



Real Madrid 3-2 Levante / W

Villarreal 2-2 Real Madrid / D

Real Madrid 1-1 Valladolid / D

Celta 1-3 Real Madrid / W

Real Madrid 0-2 Real Betis / L


 파리 생제르맹 FC에 비해 레알 마드리드 CF의 최근 성적은 초라합니다. 이적생 루카 요비치가 아직까지 제대로된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고 심지어 에당 아자르와 함께 부상에 신음하기도 했습니다. 가레스 베일&카림 벤제마가 부활한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루카 모드리치 등의 베테랑 자원들의 나이가 은퇴에 가까운 시점이기에 근래에 가장 약한 시즌이 바로 2018~2020 시즌까지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면 필자의 생각에 파리 생제르맹 FC은 오히려 네이마르가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와 행동을 통해서 팀 내외부적으로 잡음을 일으키는 선수는 라커룸의 기강마저 해칠 것입니다. 이미 많은 불화설과 이적설이 생산되고 있는 그이고, 파리 생제르맹 FC 역시 될 수 있다면 FC 바르셀로나 혹은 타 클럽으로 팔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 역시 "팀 위에 있는 선수는 없을 것."이라며 강경하게 대응할 것을 이미 프리 시즌에 밝혔습니다.



네이마르 알 켈라이피네이마르와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

레알 여름 이적시장레알의 여름 이적시장 / 왼쪽부터 호드리구, 밀리탕, 아자르, 요비치, 멘디





  Q 2. 양팀의 최근 상황은 어떻게 될까?



 PSG는 이번 2019-2020 프랑스 리그앙에서 4승 1패로 리그 1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2019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도 스타드 렌 FC를 2-1로 꺾으며 우승컵을 들고 시작한 그들은 리그앙 2라운드에서 스타드 렌 FC에게 2-1 원정 패배를 당하며 복수전을 당했지만 프랑스 무대에서는 여전히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에릭 막심 추포-모팅이 3경기 3득점으로 득점 랭킹 공동 5위에 랭크되어 있고, 좌측 풀백 후안 베르나트가 2도움으로 어시스트 랭킹 공동 1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네이마르RC 스트라스부르와의 경기에서 환상적인 오버헤드 킥으로 복귀 신고를 알렸기에 컨디션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토마스 투헬 감독의 전술 색체까지 입혀지면 홈에서 쉽게 이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여기에 에딘손 카바니의 경쟁 자원으로 FC 인터 밀란의 前 반디에라이자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최고의 재능 마우로 이카르디까지 임대로 영입된 상태이기에 공격 라인의 파괴력은 유럽에서 NO.1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네이마르 골

완다 나라 이카르디완다 나라에서 시작된 나비 효과 / 발칸 반도 VS 남미권의 팀 내 파벌까지 만들고 프랑스로 넘어온 마우로 이카르디




 반면 지네딘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 CF는 형편이 좋지 못합니다. 이번 2019년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FC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FC 인터 밀란, 유벤투스 FC, 맨체스터 시티 FC와 함께 가장 많은 이적료를 쏟아부은 클럽에 등극했는데 과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루카 모드리치&세르히오 라모스를 필두로 선수단 전원이 전성기였던 시절,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하던 그때 그 시절의 모습은 온데간데 사라진 모습입니다.


 시즌 초반 에당 아자르는 부상에 허덕였기에 모습을 직전 라운드가 되어서야 보일 수 있었고, 심지어 프리 시즌에서도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프리 시즌에서 펼쳐진 '데르비 마드릴레뇨'에서도 3-7 대패를 했습니다.


 지난 2018-2019 시즌에는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철저한 실수로 유스 레벨에서 산티아고 솔라리 감독을 승격시키며 분전했지만 결국 또 한 번 경질이라는 카드를 내밀었고, 지네딘 지단 감독을 소방수로 불러왔습니다. 2018-2019 시즌의 틀어진 성적을 바꿀 수는 없었지만 다음 시즌에 대한 준비를 위해 벌써부터 수뇌부는 투자를 진행한 것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소득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거두고 있는 그들은 라리가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 세비야 FC와 승점 차이가 2점 차이이지만 그 속에서의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는 것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비니시우스 벤제마

지네딘 지단




  Q 3.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은 어떻게 구성될까?



파리 생제르맹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케일러 나바스(코스타리카, 32세)


NO.14 후안 베르나트(스페인, 26세)

NO.2 티아구 실바(브라질, 34세)

NO.3 프레스넬 킴펨베(프랑스, 24세)

NO.12 토마스 뫼니에(벨기에, 28세)


NO.27 이드리사 게예(세네갈, 29세)

NO.5 마르퀴뇨스(브라질, 25세)

NO.6 마르코 베라티(이탈리아, 26세)


NO.11 앙헬 디 마리아(아르헨티나, 31세)

NO.18 마우로 이카르디(아르헨티나, 26세)

NO.19 파블로 사라비아(스페인, 27세)



부상 정보 ::


네이마르, 에딘손 카바니, 킬리안 음바페-로틴, 율리안 드락슬러, 콜린 다그바, 틸로 케러는 모두 부상이나 카드 징계로 출전할 수 없습니다. 제가 선발 명단으로 적어놓은 선수들도 월드 클래스의 선수들이나 여기서 언급해드린 결장자 명단도 모두 베스트 XI 자원이기에 이탈 자원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에릭 막심 추포-모팅은 경험이 많은 베테랑 자원이지만 이번 매치업의 무게감을 생각하면 토마스 투헬 감독은 쓰기 어려운 선수일지라도 득점력은 기가막힌 마우로 이카르디를 선발로 내세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넘어온 케일러 나바스는 세르히오 리코를 제치고 PSG 유니폼을 입고 UEFA 챔피언스리그 데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전 백 승-

(여담으로 알퐁스 아레올라는 레알 마드리드 CF로 이적했다. 한 마디로 알퐁스 아레올라 <-> 케일러 나바스의 스왑 딜이 성사된 것이다. 차세대 프랑스 국가대표 NO.1 골키퍼의 행보가 궁금해진다.)


율리안 드락슬러가 부상으로 이탈하고, 네이마르는 카드 징계, 아드리앵 라비오는 유벤투스 FC로 떠났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번 라운드에도 마르퀴뇨스를 수비형 미드필더로 끌어올린 뒤 프레스넬 킴펨베를 센터백으로 기용하여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데르 에레라는 아주 매혹적인 카드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에서 넘어온 이 선수와 에버튼 FC에서 넘어온 이드리사 게예를 두고 고민을 할 토마스 투헬 감독인데 안데르 에레라가 부상에서 복귀한지 얼마 안되었다는 변수가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예상 선발 라인업


NO.13 티보 쿠르투아(벨기에, 27세)


NO.12 마르셀루(브라질, 31세)

NO.5 라파엘 바란(프랑스, 26세)

NO.3 에데르 밀리탕(브라질, 21세)

NO.2 다니엘 카르바할 라모스(스페인, 27세)


NO.8 토니 크로스(독일, 29세)

NO.14 카를로스 카세미루(브라질, 27세)

NO.16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28세)


NO.7 에당 아자르(벨기에, 28세)

NO.9 카림 벤제마(프랑스, 31세)

NO.11 가레스 베일(웨일스, 30세)



부상 정보 ::


나초 페르난데스와 세르히오 라모스는 레드 카드 징계로 출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스코&루카 모드리치&마르코 아센시오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케일러 나바스와 스왑 딜이 되어 레알 마드리드 CF에 넘어온 알퐁스 아레올라는 이번 라운드에서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하여 기존의 티보 쿠르투아가 선발로 투입될 것입니다.


에당 아자르는 지난 경기에서 교체 투입되어 공격에 활기를 띄웠습니다. 가레스 베일 역시 2019-2020 시즌 폼이 아직까지 괜찮기에 우측 윙 포워드로서 투입될 것입니다. 루카스 바스케스와 마리아노 디아즈는 벤치에서 대기할 것입니다.


세르히오 라모스와 나초 페르난데스의 빈 자리는 FC 포르투에서 영입된 에데르 밀리탕이 메꿀 것으로 보입니다.






[Round Preview]


 2017-2018 시즌 16강 탈락을 시켜준 레알 마드리드 CF에게 복수를 꿈꾸는 네이마르와 아이들입니다. 비록 MCN 라인은 출전할 수 없지만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지네딘 지단 감독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명단의 뎁스를 보면 레알 마드리드 CF 쪽으로 쏠려보입니다. 이름 값이나 실력에서는 별 반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경험의 차이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PSG마르퀴뇨스의 실수를 최대한 억제할 수 있어야됩니다. 멀티 플레이어이기에 중원에도 설 수 있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그간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계속해서 무너진 이유는 중원 싸움에서 밀렸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싱거운 싸움이 될 수도 있는 이 승부는 원정 팀 쪽으로 약간 더 무게가 실려보입니다.


psg real 1

psg real 2

psg real 3

psg real 4




개인적으로는 2012-2013 시즌부터 8강 4회, 16강 3회의 탈락을 맛보며 10년 동안 열망하던 빅 이어를 가져가지 못한 파리 생제르맹 FC-PSG가 승리를 쟁취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양 팀은 클럽 브뤼헤 KV, 갈라타사라이 SK와 한 조에 묶여 압도적으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이상 끝-!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