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18일 수요일 새벽 4시 00분에는 SPOTV, SPOTV NOW, 아프리카 TV에서 중계해주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PL)의 3위 출신 프랭크 램파드 감독첼시 FC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4위 출신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발렌시아 CF가 경기를 펼칠 것입니다.


 이들은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 LOSC 릴 메트로폴과 함께 한 조에 묶이며 죽음의 조를 형성했습니다. 지난 시즌 4강 출신 + 에레디비지에 우승 출신의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과 프랑스 리그앙 준우승 출신의 릴 OSC까지 있기 때문에 1차전에서의 승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네 팀이 되었습니다.




첼시 발렌시아 프리뷰



 첼시 FC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을 한 시즌만에 경질하고, 위약금까지 물어주며 2부 리그 더비 카운티 FC에서 신임 생활을 했던 신인 감독이자 前 레전드 출신 '미들라이커'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감독 경력이 워낙에 적기 때문에 이번 시즌 전망이 좋지 못하고, 실제로도 5경기 2승 2무 1패로 6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타미 아브라함이나 메이슨 마운트 등 유망주들의 활약으로 그나마 선방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잉글랜드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펼쳐질 전망입니다. Stamford Bridge는 41,600명을 수용할 수 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여덟 번째로 큰 경기장이기도 합니다.(역시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에 비하면 경기장들이 작다.)


 발렌시아 CF는 최근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을 경질했습니다. 지난 라운드는 FC 바르셀로나와 첫 경기를 가진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인데 이강인 선수를 60분에 교체 투입시키기도 했습니다. 지난 시즌 프로 계약을 체결한 우리나라의 유망주 이강인 선수의 향후 입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쥐 군단'의 구단주 피터 림이 이 선수의 광팬으로 잘 알려져있기에 점점 입지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탬포드 브릿지스탬포드 브릿지


첼시 램파드첼시에 부임한 램파드 감독



발렌시아 델라세르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




  양 팀의 상대 전적은?


Chelsea F.C. 기준 6경기 3승 3무 0패 9득점 4실점

Valencia C.F. 기준 6경기 0승 3무 3패 4득점 9실점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은?


Wolves 2-5 Chelsea / W

Chelsea 2-2 Sheff. United / D

Norwich 2-3 Chelsea / W

Chelsea 1-1 Leicester / D

Liverpool 2-2(5 PK 4) Chelsea / L / Big Match


Barcelona 5-2 Valencia / L  / Big Match

Valencia 2-0 Mallorca / W

Celta 1-0 Valencia / L

Valencia 1-1 Real Sociedad / D

Barcelona 1-2 Valencia / W  / Big Match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울버햄튼 첼시



  첼시 FC의 최근 행보는?



 이적시장에서 징계를 받으며 마테오 코바치치 완전 영입과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임대 복귀에만 영입이 그쳤습니다. 그렇기에 메이슨 마운트, 타미 아브라함 등의 유망주 자원들을 1군 프로 계약을 체결하며 팀의 스쿼드 뎁스를 넓혔습니다. 1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의 라이벌 매치에서 0-4 대패를 당했지만 2라운드 무승부, 3라운드 승리, 4라운드 무승부, 5라운드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와의 경기에서 2-5 대승을 챙기며 4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적시장에서 징계를 받은 여파로 수비진에서 보강을 못하고, 개리 케이힐이 떠났고, 안토니오 뤼디거가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커트 주마&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조합으로 불안한 여정을 보내고 있는 그들이 '박쥐 군단'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발렌시아 CF의 최근 행보는?



 이번 시즌에도 벌써부터 여러 경기에서 출전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는 이번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H조 1차전 원정 경기 소집 명단에 포함되었다는 소식입니다. 4경기 1승 1무 2패로 리그 13위에 랭크되어있지만 워낙에 선수층이 두텁고 대부분이 국가대표 출신의 선수들이기에 2018-2019 시즌처럼 부상으로 선수단의 기반이 무너지지 않는다면 이번 시즌도 BIG 3를 괴롭힐 수 있는 강력한 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임되었던 알베르트 셀라데르 감독은 지도자로서 경력이 매우 없는 신인 감독입니다. 그는 지금까지 스페인 국가대표 U-16스페인 국가대표 U-21에서 수석 코치를 맡아왔고, 레알 마드리드 CF에서 수석 코치를 맡아왔습니다. 감독으로서는 첫 행보이죠. 그동안 루이스 엔리케 감독, 지네딘 지단 감독 사단에서 많은 것을 배웠기에 전술적으로 구현하고 싶은 플랜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강인 vs 바르셀로나이강인 vs 바르셀로나



     

이강인가..강인아..?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케파 아리사발라가(스페인, 24세)


NO.3 마르코스 알론소 멘도사(스페인, 28세)

NO.15 커트 주마(프랑스, 24세)

NO.29 피카요 토모리(잉글랜드, 21세)

NO.28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스페인, 30세)


NO.17 마테오 코바치치(크로아티아, 25세)

NO.5 조르지뉴(이탈리아, 27세)

NO.8 로스 바클리(잉글랜드, 25세)


NO.19 메이슨 마운트(잉글랜드, 19세)

NO.9 타미 아브라함(잉글랜드, 21세)

NO.22 크리스티안 풀리시치(미국, 20세)


부상 정보 ::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 에메르송 팔미에리, 리스 제임스, 미드필더 루벤 로프터스-치크, 은골로 캉테, 공격수 칼럼 허드슨-오도이는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이중 안토니오 뤼디거와 루벤 로프터스-치크는 확실하게 이번 라운드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타미 아브라함은 최근 3경기 7득점을 기록 중입니다. 게다가 지난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그렇기에 올리비에 지루, 미키 바추아이보다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비록 UCL 경험이 없을지라도 말입니다.




NO.13 야스퍼 실러센(네덜란드, 30세)


NO.14 호세 루이스 가야(스페인, 24세)

NO.5 가브리엘 파울리스타(브라질, 28세)

NO.24 에제키엘 가라이(아르헨티나, 32세)

NO.18 다니엘 바스(덴마크, 30세)


NO.7 곤살로 게지스(포르투갈, 22세)

NO.6 제프리 콘도그비아(프랑스, 26세)

NO.10 다니 파레호(스페인, 30세)

NO.20 페란 토레스(스페인, 19세)


NO.19 호드리구 모레노(스페인, 28세)

NO.22 막시 고메즈(우루과이, 23세)


부상 정보 ::


풀백 크리스티아노 피치니, 미드필더 카를로스 솔레르는 부상으로 이번 라운드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의 두 번째 공식 매치인데 첫 번째 경기에서 FC 바르셀로나를 만난 뒤 두 번째 경기에서 첼시 FC를 만나며 역대급으로 혹독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스날 FC의 前 선수 가브리엘 파울리스타의 선발 가능성은 높지만 프란시스 코클랭은 제프리 콘도그비아에 밀려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막시 고메즈는 스탬포드 브릿지를 파괴하고, 새로운 감독의 눈에 들어야 될 것입니다. 이 선수는 지난 시즌 RC 셀타 데 비고에서 라리가를 폭격한 스트라이커입니다.






솔직하게 첼시 FC가 이길 것이라고 마음 속으로는 기울고 있지만 양 팀 모두 이번 시즌에 대한 전망이 밝은 편은 아닙니다. 이번 매치는 왕년에 유럽을 지배했던.. 이빨빠진 호랑이(?)들의 만남입니다. 푸른 사자 군단 VS 박쥐 군단의 승부는 게다가 이강인까지 있기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양 팀의 감독 모두는 신인 감독이고, 메이슨 마운트&타미 아브라함&피카요 토모리곤살로 게지스&페란 토레스&이강인 등 세계적인 유망주들이 많기 때문에 신박한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chelsea valencia 1

chelsea valencia 2








과연... 이강인 선수가 나올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박쥐 군단이 승리를 쟁취해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아, 참고로 재미있는 소식은 양 팀 모두 지난 2018-2019 UEFA 유로파리그 4강에 진출했던 클럽이라는 것입니다. 첼시 FC는 우승을 차지했고, 발렌시아 CF는 4강에서 탈락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