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8연패를 달리고 있는.. 그리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마티아스 데 리흐트메리흐 데미랄뤼카 펠레그리니아론 램지지안루이지 부폰아드리앵 라비오 등의 영입에 성공한.. 마지막으로 SSC 나폴리에서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을 선임한 유벤투스 FC가 이적시장 막바지에 북한 출신의 공격수 한광성을 영입했다.

 

 

한광성

 

 유벤투스 FC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 국가대표 공격수 한광성을 칼리아리 칼초로부터 영입했음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형태는 2년 임대 후 완전 이적이 가능한 조항이 삽입된 영입이다. 당초 2015년부터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며 미래에 스타플레이어가 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거론되었던 이 선수는 1~2년 전부터 클럽의 관심을 꾸준히 받아왔다고 한다.

 

 

김정은(왼) 한광성(오른)

 

 500만 유로(약 66억 원)에 영입된 한광성은 1군 무대에서 모습을 보일 수 없다. 당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파울로 디발라마리오 만주키치곤살로 이과인이라는 스트라이커 및 처진 스트라이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전방 자원들이 모두 월드 클래스의 선수들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측면에서 활용할 수도 없다. 이미 후안 콰드라도더글라스 코스타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라는 걸출한 자원들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일단은 유벤투스 FC U-23 팀과 계약이 되어 유소년 레벨에서 경기를 소화할 전망이고, 여차하면 1군으로 콜 업되어 에버튼 FC으로 떠난 모이스 킨의 역할을 그대로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 한광성은 어떤 선수였나?

 

 한광성은 2015년부터 이탈리아 무대에서 활동한 북한의 공격수이다. 북한 역사상 최초로 이탈리아 최상위 무대인 세리에 A에서 활약한 선수이자 영국 언론 <Guardian>이 선정한 차세대 축구선수 50人에 선정된 사례도 있다.(참고로 이때 이승우도 함께 선정되었다.)

 

 국제적인 압박을 받고 있는 북한이지만 1990년 이후로 스포츠.. 그중 축구 시스템이 점차 무너진 것에 대해 김정은은 2010년부터 유소년 선수 여러 명을 해외에 보냈었다. 한광성은 초기에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유학을 갔다가 북한으로 돌아갔고, 그 뒤 이탈리아의 상원위원인 안토니오 라치라는 인물과 연관되어 이탈리아로 활동 무대를 옮길 수 있었다.

 

김정은(왼) 안토니오 라치(오른)

 

 칼리아리 칼초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1군 무대에서 데뷔 전과 데뷔 골을 기록한 그는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2017년부터 AC 페루자 칼초라는 하위 리그로 이동을 하는데 그가 기록한 스탯만 39경기 11득점 3도움이다. 북한에서는 그야말로 Another Class 선수로 성장해버린 것이다. 

 

 

북날두 한광성

 

플레이 스타일은 어떠한가?

 

 한광성은 발이 빠르고, 발 밑 기술이 탁월하여 인민날두라는 별명을 가진 선수이다. 즉, 탈압박 좋고 드리블되며 슈팅 능력까지 좋다는 말일 수가 있다. 위의 움짤과 아래의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 한광성은 이미 남ㆍ북 관계 때문에 라이벌로 평가되는 이승우보다 포텐이 더 높은 선수가 되었다.(바르샤에서 징계만 안 받았어도 ㅂㄷㅂㄷ)

 

 

 

 

 

연관된 포스팅 보러 가기!

 

2019-2020 유벤투스 FC 선수 명단과 여름 이적시장 정리

 

2019-2020 유벤투스 FC 선수 명단 / 등번호, 이적시장 정리(한광성)

​ 2014년 AC 밀란에서 성공적인 생활을 마무리하며 유벤투스 FC로 넘어온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

blog.naver.com

 

[축구/해외 축구] - 리오넬 메시 기록, 수상, 스탯, 발롱도르, 우승 기록 정리

 

리오넬 메시 기록, 수상, 스탯, 발롱도르, 우승 기록 정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는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로 꼽힐 것이다. 최소한 축구 역사의 두 페이지는 이 선수들이 기록되지 않을까싶다. 역사상 최고의 선수, 당대 최고를 넘어 역대 최고의 선수를 바..

sho3603.tistory.com

[축구/해외 축구] - 리오넬 메시가 다른 팀으로 떠날 수 있다고 주장한 언론.

 

리오넬 메시가 다른 팀으로 떠날 수 있다고 주장한 언론.

스페인 언론 <엘 파이스>에 의하면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32세, FC 바르셀로나)의 이적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다. 리오넬 메시는 자타공인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이자 FC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sho3603.tistory.com

[축구/해외 축구] - 2019년 FIFA FIFPro 월드 베스트 후보 55인 발표(손흥민, 메시, 호날두 포함)

 

2019년 FIFA FIFPro 월드베스트 후보 55인 발표(손흥민, 메시, 호날두 포함)

발롱도르와 함께 축구 선수라면 누구나 들고 싶어하는 월드베스트 11 후보가 발표되었습니다. 현 시각으로 발표된 후보는 총 55명으로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FIFA FIFPro 월드 베스트 XI 최종 후보 55人 GK(골..

sho360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