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19일 목요일 새벽 4시 00분에는 SPOTV ON2, SPOTV NOW에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강력한 우승 후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탈리아 세리에 A 우승 후보 유벤투스 FC의 경기가 생중계로 송출될 예정입니다. 해당 경기는 이종우 캐스터와 한승민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습니다.


 양 팀은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D조에 속해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TSV 바이엘 04 레버쿠젠, 러시아 프리미어리그의 FC 로코모티브 모스크바와 함께 조를 형성했는데 TSV 바이엘 04 레버쿠젠이 16강 후보 중 한 팀이기도 하지만 UEFA 랭킹 4, 5위에 랭크되어있는 이 빅클럽들이 16강 진출권인 1~2위를 형성할 것으로 쉽게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유벤투스



 이번 경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 경기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펼쳐집니다.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기도 했던 이 신축 경기장은 약 6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경기장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CF 시절부터 이 경기장에서 좋은 기억이 많다는 것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8번 만나 7골을 기록 중이며 지난 2018-2019 시즌 16강에서도 해트트릭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네덜란드 출신인 다니 마켈리(Danny Makkelie)가 주심으로 배정된 이 경기가 재밌을 이유는 Return Match라는 점에 있습니다.


시메오네 세레머니

호날두 세레머니


▲지난 시즌 화제가 되었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도발 셀레브레이션 



  양 팀의 상대 전적은?


Club Atletico de Madrid 기준 / 4경기 2승 1무 1패 3득점 3실점

Juventus F.C. 기준 / 4경기 1승 1무 2패 3득점 3실점



Real Sociedad 2-0 Atletico Madrid / L

Atletico Madrid 3-2 Eibar / W

Leganes 0-1 Atletico Madrid / W

Atletico Madrid 1-0 Getafe / W

Levante 1-1 Atletico Madrid / D



Fiorentina 0-0 Juventus / D / Big Match

Juventus 4-3 Napoli / W / Big Match

Parma 0-1 Juventus / W

Sampdoria 2-0 Juventus / L

Juventus 1-1 Atalanta / D



소시에다드 아틀레티코

피오렌티나 유벤투스



  Again 2018-2019!


 양 팀은 지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만난 이력이 있습니다. 대회 강력한 4강 내지 우승 후보들이 맞붙는 대결이었기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쏠렸죠.


 두 팀에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라는 세계적인 명장들이 있었고, 유럽에서 가장 수비를 잘한다는 구단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스트라이커 앙투안 그리즈만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대결이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였죠.


 결국 1차전에서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디에고 고딘&호세 마리아 히메네스의 센터백 듀오가 차례로 득점포를 가동하며 2-0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2차전에서는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PK 포함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3-0 승리를 챙겼고, 합산 스코어 3-2로 유벤투스 FC가 8강에 진출했었습니다. 



고딘 골

호날두 골



  양 팀의 최근 기세



ATM은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라이벌 클럽 FC 바르셀로나레알 마드리드 CF가 주춤하는 사이에 3승 1패로 리그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인 세비야 FC가 무패행진을 기록 중이긴합니다만 스쿼드를 고려해보면 선두 탈환은 어렵지는 않아보입니다.


 새롭게 영입된 주앙 펠릭스키어런 트리피어마르코스 요렌테마리오 에르모소 등의 이적생들이 너무나도 잘해주고 있습니다. 비록 로드리고 에르난데스앙투안 그리즈만디에고 고딘필리페 루이스가 떠났지만 약 2억 유로를 지출한 그들은 약 3억 유로를 벌어들이며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가장 많은 흑자를 창출한 구단이 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라운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에게 답답한 공격력으로 그들의 홈 개막전 잔칫상의 제물이 된 것은 아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직전 라운드의 승부는 주중에 있을 UEFA 클럽 대항전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격은 아쉬웠고, 얀 오블락 골키퍼가 분전했지만 의식을 잃는 상황까지 발생되가며 2-0 완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리즈만 펠릭스

  


 유벤투스 FC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더불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흑자를 남긴 클럽입니다. 2,500억 원 가량을 지출한 그들은 2,600억 원의 수익을 거뒀습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곤살로 이과인, 지안루이지 부폰의 복귀와 마티아스 데 리흐트, 아론 램지, 아드리앵 라비오, 뤼카 펠레그리니, 다닐루를 영입하며 공격, 중원, 수비 라인에 걸쳐 보강을 진행했고,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을 선임하며 새로운 시대를 개막했습니다.   





 SSC 나폴리, FC 인터 밀란이 강력한 라이벌로 평가되고 있는 이번 시즌 그들은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2승 1무로 3위를 기록 중입니다. ACF 피오렌티나와의 라이벌 매치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것은 아쉽지만 SSC 나폴리와의 라이벌 매치에서 4-3 승리를 쟁취한 것은 긍정적인 결과였습니다.


 죽음의 3연전 중 1승 1무를 기록한 그들은 무패를 위해서 또 다시 원정 길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과인 호날두 디발라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아틀레티코 예상 선발 라인업


NO.1 얀 오블락(슬로베니아, 26세)


NO.12 헤난 로디(브라질, 21세)

NO.2 호세 마리아 히메네스(우루과이, 24세)

NO.15 스테판 사비치(몬테네그로, 28세)

NO.23 키어런 트리피어(잉글랜드, 28세)


NO.8 사울 니게스(스페인, 24세)

NO.11 토마 르마(프랑스, 23세)

NO.6 코케(스페인, 27세)

NO.10 앙헬 코레아(아르헨티나, 23세)


NO.7 주앙 펠릭스(포르투갈, 19세)

NO.19 디에고 코스타(스페인, 30세)


부상 정보 ::


수비수 시메 브르살리코, 미드필더 토마스 테예 파티, 공격수 알바로 모라타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얀 오블락 역시 지난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에서 의식을 잃는 부상을 당했습니다. 위 네 명 모두 경미한 부상을 달고 있어 실제 경기 명단에는 소집될 수는 있습니다.


주앙 펠릭스는 앙투안 그리즈만의 자리를 잘 메꿔오다가 지난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에서 최악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번 라운드에도 출전하며 빅클럽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4-4-2 포메이션으로 출발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마르코스 요렌테, 토마스 테예 파티를 두고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 대해서 고민을 할 것입니다. 제가 선발 명단으로 적어놓은 선수들은 모두 공격형 미드필더 내지는 중앙 미드필더입니다. 좋게봐도 코케가 3선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원인데 그에게 온전히 딥 라잉 플레이 메이커를 맡길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비톨로&앙헬 코레아는 우측 윙어, 스테판 사비치&마리오 에르모소는 호세 마리아 히메네스의 파트너 자리를 두고 경쟁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경험많은 앙헬 코레아와 스테판 사비치가 유력해보입니다.



유벤투스 예상 선발 라인업


NO.1 보이치에흐 슈쳉스니(폴란드, 29세)


NO.12 알렉스 산드루(브라질, 28세)

NO.19 레오나르도 보누치(이탈리아, 32세)

NO.4 마티아스 데 리흐트(네덜란드, 20세)

NO.13 다닐루(브라질, 28세)


NO.14 블레이즈 마투이디(프랑스, 32세)

NO.5 미랄렘 피아니치(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29세)

NO.6 사미 케디라(독일, 32세)


NO.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34세)

NO.21 곤살로 이과인(아르헨티나, 31세)

NO.33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이탈리아, 25세)


부상 정보 ::


수비수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마티아 데 실리오, 미드필더 미랄렘 피아니치와 더글라스 코스타는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엠레 찬은 UEFA 챔피언스리그 명단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미랄렘 피아니치는 경미한 부상을 안고 있어 출전할 수는 있습니다.


마티아스 데 리흐트는 이탈리아 세리에 A 출발이 좋지 못했습니다. 경험이 많은 지오르지오 키엘리니&레오나르도 보누치 라인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지오르지오 키엘리니가 장기 부상을 끊어버리는 바람에 마티아스 데 리흐트는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블레이즈 마투이디&사미 케디라는 모두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팀을 떠나지 않고 지켜줬습니다. 여기에 추가된 아론 램지&아드리앵 라비오와 기존 유망주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중원의 뎁스를 두텁게 해주고 있습니다. 누가 나와도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선점해줄 수 있습니다.





[PREVIEW]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홈에서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변수는 주앙 펠릭스가 정말로 큰 무대에서 잘해줄 수 있을지와 폼이 떨어진 디에고 코스타가 이번 라운드에서 득점을 기록해줄 수 있을지입니다.


 유벤투스 FC는 미우나 고우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곤살로 이과인이라는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들이 있습니다. 매 시즌 30골씩은 우습게 넣어주는 선수들이죠. 여기에 후보가 파울로 디발라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오금이 저리는 라인업입니다.


 지난 시즌 16강에서 양 팀의 승부는 "방패 vs 방패"라고 평가되었지만 이번 시즌 양 팀의 승부는 "창 vs 창"의 대결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느 창이 더 날카로울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같습니다.



유벤투스 호날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