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0월 5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에는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토트넘 핫스퍼 FC의 경기가 시작됩니다. 


 사우스햄튼 FC과의 경기에서는 승리를 쟁취했지만 세르지 오리에의 퇴장이 있었고, 올림피아코스 FC와의 2-2 원정 무승부 이후 1승 1무 3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그들입니다. 팬들은 빅클럽으로 위상이 격상한 팀에 대해 예전의 팀으로 돌아가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역시 토트넘 핫스퍼 FC에게는 역사적인 인물이 되었지만 2018년 중반부부터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내고 있어 팀과의 불화에 대한 언론들의 기사가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브라이튼 토트넘



 이번 라운드는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의 홈 경기장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팔머 스타디움/Falmer Stadium)"에서 펼쳐집니다. 해당 경기장은 약 30,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형 축구 경기장입니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은 이번 시즌 홈에서 3경기 2무 1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시즌 도합 2승을 챙기고 있는데 아직까지 홈 팬들은 자신들이 응원하는 팀이 승점 3점을 획득하는 모습을 확인하지 못했죠. 반면 토트넘 핫스퍼 FC는 원정에서 이번 시즌 도합 0승 3무 2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들 역시 원정에서는 0승이죠.


 이번 매치는 공교롭게도 홈 무승 VS 원정 무승팀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경기는 SPOTV&SPOTV 2&SPOTV NOW&네이버&다음을 통해서 생중계될 전망이며 양동석 캐스터와 장지현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습니다.



팔머 스타디움



 이번 경기는 조나단 모스(Jonathan Moss) 주심이 배정되었습니다.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마크 페리(Marc Perry), 시몬 베넷(Simon Bennett)와 로버트 존스(Robert Jones)가 배정되었습니다. VAR 판정은 자레드 길레트(Jarred Gillett)와 어시스턴트는 앤다 할리데이(Andy Halliday)에 의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나단 모스



STEP 1. 양 팀의 상대전적은?


Brighton & Hove Albion F.C. 기준 / 4경기 0승 1무 3패

Tottenham Hotspur F.C. 기준 / 4경기 3승 1무 패



2019-04-23 / Tottenham Hotspur Stadium / Spurs 1-0 Brighton

2018-10-22 / Falmer Stadium / Brighton 1-2 Spurs


2018-04-17 / Falmer Stadium / Brighton 1-1 Spurs

2017-12-13 / Wembley Stadium / Spurs 2-0 Brighton



토트넘 브라이튼

손흥민 브라이튼



STEP 2. 양 팀의 최근 성적은?


Chelsea 2-0 Brighton / L / Big Match

Brighton 1-3 Aston Villa / L

Newcastle 0-0 Brighton / D

Brighton 1-1 Burnley / D

Man. City 4-0 Brighton / L / Big Match


0승 2무 3패, 2득점 10실점


Spurs 2-7 Bayern / L / Big Match

Spurs 2-1 Southampton / W

Colchester 0-0(4 PK 3) Spurs / L

Leicester 2-1 Spurs / L

Olympiacos 2-2 Spurs / D


1승 1무 3패, 7득점 12득점



토트넘 뮌헨




STEP 3. 답이 없는 브라이튼, 초반부터 망해가는 잔류의 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된 이후로 1부 리그에 대한 역사가 짧은 브라이튼입니다. 2017-2018 시즌부터 잔류에 성공하며 두 시즌 연속 1부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이번 시즌 역시 초반부터 삐걱이고 있습니다.


 7라운드가 종료된 시점 1승 3무 3패로 승점 6점만을 획득한 그들은 리그 20위 왓포드 FC와의 승점 차이가 단 4점에 불과하고, 리그 18위 아스톤 빌라 FC와의 승점 차이가 1점밖에 나지 않아 사실상 강등권에 위치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레이엄 포터 감독은 지난 시즌 말미부터 팀을 맡아와서 이끌고 있지만 좀처럼 나오지 않는 성적으로 경질 위기에 몰려있는 현재입니다.    



그레이엄 포터




STEP 4. DESK, 선수단, 영입생, 포체티노의 붕괴.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FC 바이에른 뮌헨에게 2-7 대패를 당한 토트넘 핫스퍼 FC입니다. 리그 준우승 1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1회를 지난 짧은 시간 동안 거두며 팀의 위상이 역사상 최고조에 달해있지만 이번 시즌은 어쩌면 내리막 길의 시작인듯 보이고 있습니다.


 델레 알리,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기량이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전성기 시절보다 한참 떨어진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탕기 은돔벨레 역시 아직까지 완벽하게 적응된 모습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간혹 좋은 플레이를 연출하지만 90분 평균을 낸다면 평점이 박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리 윙크스, 무사 시소코, 얀 베르통언, 대니 로즈, 세르지 오리에 등등의 선수들이 모두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팀이 못나갈 때 내외적으로 시끄럽기도 한데 얀 베르통언크리스티안 에릭센 사이의 불미스러운 사건까지 루머(?)로 떠오르며 지저분한 여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수단과 감독 전체의 동기부여가 예전만 못하고, 이탈(?)을 생각하는 멤버들이 많아졌다는 생각이 들곤합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딴 경기력이...



토트넘



STEP 5. 그래도 손흥민만큼은...



 크리스탈 팰리스 FC와의 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하며 4골에 모두 기여하는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라운드에서 징계가 풀려 복귀한 이후로 토트넘 핫스퍼 FC손흥민에 의해 그나마 버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던 세밀한 부분들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패스와 같은 이타적인 면에서도 물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그에게 조금 더 희생을 강요하는 것과 같은 전술을 보일 때가 있는데 팀이 승리하는 경우는 최근에 적지만 본인만큼은 리그 최고의 기량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도 득점이 터진다면 아마 해리 케인 or 손흥민의 발 끝에서 터져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손흥민 뮌헨




STEP 6. 양 팀의 예상 Best XI?



브라이튼 예상 선발 라인업



NO.1 매튜 라이언(호주, 27세)


NO.33 댄 번(잉글랜드, 27세)

NO.5 루이스 덩크(잉글랜드, 27세)

NO.15 아담 웹스터(잉글랜드, 24세)


NO.46 스티븐 알제이트(잉글랜드, 21세)

NO.8 이브스 비수마(말리, 23세)

NO.6 데일 스티븐스(잉글랜드, 30세)

NO.18 아론 무이(호주, 29세)

NO.22 마르틴 몬토야(스페인, 28세)


NO.13 파스칼 크로스(독일, 28세)

NO.7 닐 마우페이(프랑스, 23세)



부상 정보 ::


NO.4 셰인 더피(아일랜드, 27세)

NO.6 레온 발로군(나이지리아, 31세)

NO.21 에제키엘 스켈로토(아르헨티나, 30세)

NO.30 베르나르도(브라질, 24세/경미한 부상)


NO.20 솔리 마치(잉글랜드, 25세)

NO.24 다비 프로페르(네덜란드, 28세)


NO.11 레안드로 트로사르(벨기에, 24세)

NO.19 호세 이스키에르도(콜롬비아, 27세)



토트넘 예상 선발



NO.1 위고 요리스(프랑스, 32세)


NO.3 대니 로즈(잉글랜드, 29세)

NO.5 얀 베르통언(벨기에, 32세)

NO.4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벨기에, 30세)

NO.6 다빈손 산체스(콜롬비아, 23세)


NO.28 탕기 은돔벨레(프랑스, 22세)

NO.8 해리 윙크스(잉글랜드, 23세)

NO.17 무사 시소코(프랑스, 30세)

NO.23 크리스티안 에릭센(덴마크, 27세)


NO.7 손흥민(대한민국, 27세)

NO.10 해리 케인(잉글랜드, 26세)



부상 정보 ::


NO.19 라이언 세세뇽(잉글랜드, 19세)

NO.24 세르지 오리에(코트디부아르, 26세)


NO.18 지오바니 로 셀소(아르헨티나, 23세)





브라이튼 손흥민



STEP 7. Round Preview!



 이번 경기는 최악의 분위기 두 팀이 만났습니다. 비록 토트넘 핫스퍼 FC의 원정이지만 지난 주중 챔피언스리그 대패의 만회를 위해 사활을 다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선수들과 감독들이 팀에 대한 애정도를 알 수는 없다해도 개인들의 가치는 본인이 사수하는 것이니 최선을 다해야할 것입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해리 케인 역시 본인들이 이제는 더 이상 어리지도 않고, 전성기에 돌입한 선수들이 대부분이기에 "어린 것은" 더이상 핑계가 되지 않는다며 최근의 분위기에 대해 자책하기도 했었습니다. 더 이상 분위기에 휘둘려 경기력에 티를 내면 안될 것입니다.


 팬들에 대한 오해도 풀어야겠고 말이죠. 정말 팀이 분위기가 말이아닌 현재입니다. 그럼에도 해리 케인, 손흥민 등의 발 끝은 여전히 날카로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델레 알리 모두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에서는 그나마 좋은 모습을 보였으니 브라이튼 정도는 가볍게 파괴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브라이튼 1-4 토트넘 예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