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늦은 새벽.. 파리 생제르맹 vs 레알 마드리드, 올림피아코스 vs 토트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유벤투스 경기보다가 늦게 글을 쓰게 됐네요.. 이번에 프리뷰해드릴 경기는 2019년 9월 20일 금요일 새벽 4시 00분에 펼쳐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FC 아스타나의 2019-2020 UEFA 유로파리그 L조 1차전의 대결입니다. 아래의 링크에는 이번 주차 UCL 및 UEL 프리뷰 경기 목록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읽어보세요^^




▼ 2019-2020 UEFA 유로파리그 금요일 경기 프리뷰/텍스트 클릭 시 화면 이동 


[축구/해외 축구 Preview] - 프랑크푸르트 vs 아스날 분석 프리뷰 / 중계 및 예상 선발 라인업 [UEL 조별 예선]




 이번 매치업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홈 경기장인 잉글랜드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에서 펼쳐집니다. 세계적으로 워낙에 유명한 이 경기장은 7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잉글랜드 무대에서는 가장 큰 경기장 중 하나로 꼽힙니다.


 여담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큰 경기장이 많은 리그와 비교해봐도 절대 꿀리지 않을 정도의 분위기와 웅장함을 자아내고 있는 올드 트래포드입니다.


 이 경기는 윤장현 캐스터와 임형철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으며, SPOTVSPOTV ONSPOTV NOWDaum&Kakao를 통해서 생중계로 송출될 계획입니다.



맨유 아스타나 프리뷰

올드 트래포드




 이번 매치업은 프랑스 국적의 심판진이 배정되었습니다. 주심은 프랑소와 레텍시어(Francois Letexier)가 배정되었고,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시릴 무니어(Cyril Mugnier), 메흐디 라흐무니(Mehdi Rahmouni) 그리고 제롬 브리사드(Jerome Brisard)가 배정되었습니다.




  Q 1. 양 팀의 상대 전적 및 최근 5경기 성적 Review!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아스날 FC의 경기를 프리뷰하면서도 알았던 사실인데 이 클럽들 역시 UEFA 클럽 대항전에서 만났던 역사가 없습니다. 다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2016-2017 시즌에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을 꺾으며 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한 역사가 있습니다.


 4,800km의 여정을 떠나는 카자흐스탄의 이 클럽은 2010년대에 신흥 강호로 급부상한 클럽으로 2015-2016 시즌에 사상 최초로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카자흐스탄 리그에서는 워낙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다보니 최근에는 UEFA 클럽 대항전에 자주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맨유 훈련 사진



Man. United 1-0 Leicester / W

Southampton 1-1 Man. United / D

Man. United 1-2 Crystal Palace / L

Wolves 1-1 Man. United / D

Man. United 4-0 Chelsea / W / Big Match


Astana 2-1 Shakhter / W

Bate 2-0 Astana / L / Big Match

Astana 5-0 Taraz / W 

Astana 3-0 Bate / W / Big Match

Valletta 0-4 Astana / W



맨유 레스터

아스타나 바테




  Q 2. 양 팀의 최근 상황 Review!


 FC 아스타나의 경우 FC 바테 보리소프와의 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서 합산 스코어 3-2로 최종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비슷한 전력이라고 평가되는 팀들 간의 대결에서 승리한 것이기에 상당히 긍정적인 최근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자흐스탄 프리미어리그에서 16승 2무 6패로 리그 3위에 랭크되어 있어 위태로운 요즘이지만 클럽의 저력을 생각해본다면 그리고 1위와 승점이 5점 차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언제든 우승권으로 치고올라갈 수 있는 전력입니다. 같은 L조에 편성된 클럽들이 세르비아의 FK 파르티잔과 네덜란드의 AZ 알크마르인데 AZ 알크마르가 조금은 버겁겠지만 그래도 32강에 진출할 수 없다는 장담은 할 수 없습니다.



아스타나 첼시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두 번째 시즌이자 정식적으로 첫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이번 2019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FC 바르셀로나&레알 마드리드 CF&아틀레티코 마드리드&유벤투스 FC&맨체스터 시티 FC에 이어 여섯 번째로 이적료를 많이 지출한 클럽이었습니다.(7위는 인테르)


 그러나 2019-2020 시즌 전망은 프랭크 램파드 감독첼시 FC와 함께 EPL BIG 6 중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도 역시 토트넘 핫스퍼 FC, 아스날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첼시 FC가 동시에 못하며 "네가 가라 챔피언스리그, 내가 간다 유로파리그"를 시전하고 있는데 이번 경기와 주말 리그 경기를 필두로 분위기 반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즘입니다.


 시즌 1라운드에는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만나 라이벌 매치 홈 경기에서 4-0 대승을 기록하고 영입생 다니엘 제임스가 계속해서 득점포를 가동하며 이번 시즌에는 다를것이라며 팬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었지만 2~4라운드 동안 승리를 쟁취하지 못했고, 심지어 레스터 시티 FC와의 직전 라운드에서 승리를 차지하는 동안의 과정은 마커스 래쉬포드의 후반 추가 시간에 터진 극적인 득점이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절대적으로 아쉬운 시즌 초반이 되고 있습니다.



래쉬포드 골




  Q 3.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NO.22 세르히오 로메로(아르헨티나, 32세)


NO.16 마르코스 로호(아르헨티나, 29세)

NO.5 해리 매과이어(잉글랜드, 26세)

NO.38 악셀 튀앙제브(잉글랜드, 21세)

NO.20 디오고 달롯(포르투갈, 20세)


NO.17 프레드(브라질, 26세)

NO.31 네마냐 마티치(세르비아, 31세)

NO.8 후안 마타(스페인, 31세)


NO.10 마커스 래쉬포드(잉글랜드, 21세)

NO.14 제시 린가드(잉글랜드, 26세)

NO.26 메이슨 그린우드(잉글랜드, 17세)



부상 정보 ::


수비수 루크 쇼, 에릭 바이와 미드필더 폴 포그바, 다니엘 제임스 그리고 공격수 안토니 마샬은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제시 린가드의 경우도 컨디션이 안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이번 시즌 유독 못해주고 있는 그의 자신감을 올려주기 위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선발로 내세울 가능성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디오고 달롯, 악셀 튀앙제브, 메이슨 그린우드와 같은 유망주 자원들을 대거 투입시키며 세르히오 로메로와 프레드에 대해 오랜만에 선발 출전의 기회를 부여할 것입니다.




아스타나 예상 선발 라인업



NO.1 네나드 에릭(카자흐스탄, 37세)


NO.77 드미트리 숌코(카자흐스탄, 29세)

NO.44 에브게니 포스트니코프(카자흐스탄, 33세)

NO.24 루카 시무노비치(크로아티아, 22세)

NO.2 안토니오 루카비나(세르비아, 35세)


NO.45 로만 무르타자예프(카자흐스탄, 26세)

NO.27 유리 로그비넨코(카자흐스탄, 31세)

NO.18 이반 마예프스키(벨라루스, 31세)

NO.10 루나르 시구르욘손(아이슬란드, 29세)

NO.14 마틴 토마소프(크로아티아, 32세)


NO.32 란헬로 얀하(퀴라소, 27세)



부상 정보 ::


FC 아스타나는 단 한 명의 부상자 명단과 결장자 명단도 없습니다.


FC 아스타나는 본인들이 꾸릴 수 있는 베스트 XI으로 나설 것입니다. 

이 경기에 나설 이 선수들 역시 확고한 주전 선수들입니다.






솔샤르



[Round Preview]



 어쩌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에게 남은 시간은 얼마 없을지도 모릅니다. 맨유의 수뇌부들.. 에드 우드워드 단장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감독의 입 맛에 맞는 선수들을 골라 이적료를 투자해줬지만 더 이상은 다른 BIG 6 라이벌 클럽들에게 뒤쳐지는 것을 지켜봐줄 여유가 조금도 없을 것입니다.


 구단의 수익 체계가 압도적이라고 하지만 지금처럼 계속해서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놓치게 된다면 과거 리버풀 FC이나 현재의 아스날 FC처럼 재정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그래도 EPL이라 리버풀/아스날은 돈 많이 썼지.. AC 밀란, 발렌시아 CF를 봐라..!)


 이번에 홈 경기이지만 부상자 명단에 너무나도 많은 선수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당장 주말에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원정을 떠나야되는데 만 17세 유망주 메이슨 그린우드가 팀의 주포인 것은 너무나도 참담한 현실인 것같습니다. 물론 선수의 기량에 대해 의심하는 것은 아니지만 로멜루 루카쿠알렉시스 산체스를 매각하면서 공격진 뎁스가 너무나도 얇아졌습니다.



로만



 FC 아스타나와 그들의 수장 로만 흐리호르추크 감독은 기적을 바라고 있습니다. UEFA 클럽 대항전 역사가 5년도 안되는 이 클럽은 한 경기 한 경기가 늘 즐거울 것이고, 득점을 넣는다는 것 자체를 즐기는 클럽입니다. 


 팬들 역시 본인들의 위치를 잘 알고 있어 승리가 욕심이라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은 둥글다."라는 말이 있듯 그들도 꿈을 꾸고 있을 것입니다.


 중앙 아시아와 동유럽에 걸쳐있는 국가 카자흐스탄으로부터 먼 거리를 비행해서 영국 맨체스터까지 원정을 떠나는 것은 험난한 원정 길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경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독과 댓글로 주시는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GGMU #GloryGloryManUnited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