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21일 토요일 오후 23시에는 맨체스터 시티 FC왓포드 FC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경기가 펼쳐집니다. 직전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천적" FC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상대로 0-3 원정 승리를 쟁취해낸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체스터 시티 FC는 이번 시즌도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되고 있으며(어우맨리/'어차피 우승은 맨시티 아니면 리버풀 ㅡㅡ')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강력한 4강 후보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왓포드 FC는 최근 아스날 FC과의 경기에서 "31 Days Miracle"을 찍으며 슈팅 숫자 31개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2-2 무승부를 거둬 약간 김이 빠진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맨시티 왓포드



 이번 경기는 SPOTV ON과 SPOTV NOW를 통해서 생중계로 송출될 전망입니다. 김형책 캐스터와 장지현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는데 장지현 해설 위원은 8시 30분 경기인 레스터 시티 vs 토트넘의 경기에 이어 연속 근무를 하시게 되었네요.


 경기장은 맨체스터 시티 FC의 홈 경기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에서 펼쳐지는데 해당 경기장은 약 5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이번 시즌 홈에서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심은 마이크 딘(Mike Dean)이 배정되었습니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심판이기에 터프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겸비한 양 팀 선수들이 최대한 조심스럽게 나서야할 것으로 보이네요. 부심과 대기심은 차례로 이안 허신(Ian Hussin), 단 로바탄(Dan Robathan)이 배정되었고, 대기심은 제레미 심슨(Jeremy Simpson)이 배정되었습니다.


 VAR 판정은 크레이그 퍼슨(Craig Pawson)과 리차드 웨스트(Richard West)에 의해서 판정될 것입니다.



에티하드 스타디움


 

마이크 딘



  Q 1. 양 팀의 상대 전적과 최근 5경기 성적 Review.


Manchester City F.C. 기준 / 10경기 8승 2무 0패(홈 4승)

Watford F.C. 기준 / 10경기 0승 2무 8패(원정 0승)



2019-03-09 / Etihad Stadium / Man. City 3-1 Watford

2018-12-04 / Vicarage Road / Watford 1-2 Man. City


2018-01-02 / Etihad Stadium / Man. City 3-1 Watford

2017-09-16 / Vicarage Road / Watford 0-6 Man. City


2017-05-21 / Vicarage Road / Watford 0-5 Man. City


Norwich 3-2 Man. City / L

Man. City 4-0 Brighton / W

Bournemouth 1-3 Man. City / W

Man. City 2-2 Tottenham / D / Big Match

West Ham 0-5 Man. City / W



Watford 2-2 Arsenal / D / Big Match

Newcastle 1-1 Watford / D

Watford 1-3 West Ham / L

Everton 1-0 Watford / L / Big Match

Watford 0-3 Brighton / L



노리치 맨시티

아스날 왓포드



  Q 2. 양 팀의 최근 기세 Review.


 지난 시즌 FA컵 준우승을 거뒀던 왓포드 FC울버햄튼 원더러스 FC(당시 4강)와 함께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있습니다. 많은 이적료를 투자했고, 투자하는 구단주도 명망있는 클럽들을 더 운영 중이기도 하면서 무엇보다 지난 시즌 7위와 11위를 기록하며 BIG 6를 상대로 높은 승률을 기록했기에 많은 기대를 받은 클럽들이기에.. 실망이 큰 법입니다.

 지난 아스날 FC과의 5라운드에서 많은 슈팅을 기록했음에도 2-2 무승부를 거둔 것이 뼈아픕니다. 이번 시즌 단 1승도 올리지 못하고 있는 그들은 승점 2점만을 획득 중이며 EPL 2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선수단의 퀄리티 자체가 나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데 강등권 수준의 팀들에게까지 계속해서 패배를 기록하거나 최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은 최악 of 최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들은 최근 하비 그라시아 감독을 경질시키며 키케 플로레스 감독까지 선임하여 초강수를 둔 상태입니다.


하비 그라시아


 
 2017-2018 시즌과 2018-2019 시즌에 EPL 역사상 최고 승점 1, 2위를 기록하며 2연패를 달성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는 이번 시즌에도 리버풀 FC과 함께 압도적인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VAR 판정의 피해(?)를 봤던 탓인지 토트넘 핫스퍼 FC와의 2-2 무승부 이후 티무 푸키가 이끄는 승격팀 노리치 시티 FC에게도 3-2 패배를 당하며 약간의 기세가 꺾여있는 현재입니다. 

 주중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별 예선 1차전에서 '천적'이었던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원정을 떠나 0-3 완승을 이끈 것이 큰 위안거리가 될 것입니다. 뭐.. 최근 무승부나 패배를 기록했다고 하더라도 "EPL에서 제일 쓸데없는 걱정은 맨시티 걱정"이라고 이번 경기에서 Six and the City를 재연해줄 것같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Q 3. 파괴적인 아구에로&스털링, 창의적인 김덕배&정재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PL)에서만 세르히오 아구에로는 5경기 7득점 1도움을 기록 중에 있어 득점 랭킹 1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최대 수혜자라고 볼 수 있는 라힘 스털링은 5경기 5득점으로 득점 랭킹 공동 4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도움 부분에서는 케빈 더 브라위너가 5경기 1득점 5도움으로 도움 랭킹 단독 1위에 랭크되어있고, 다비드 실바는 5경기 4도움으로 랭킹 2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리빙 레전드 아구에로&실바, 그리고 미래를 이끌 더 브라위너&스털링의 조합은 가히 파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 2019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지출 순위 유럽 5위를 기록한 맨체스터 시티 FC는 스쿼드에 유일한 약점이었던 페르난지뉴 쪽에 대한 대체자 고민까지 해결하며 완벽한 팀으로 거듭나 선수 한 명 한 명이 모두 무서운 상황입니다.



실바 덕배

아구에로 스털링


로드리 칸셀루로드리와 칸셀루를 각각 ATM, 유벤투스에서 영입한 맨체스터 시티





  Q 4. 알면 흥미있는 Match Point!



첼시 FC vs 리버풀 FC의 빅 매치가 예고된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 FC는 1위와의 승점 차이를 좁히기 위해 이 경기에서 무조건 승리를 이끌기 위해 사활을 걸 것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FC는 지난 11번의 왓포드 FC와의 만남에서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그리고 총 38득점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2018년 12월 크리스탈 팰리스 FC에게 패배를 거둔 이후 지난 노리치 시티 FC와의 경기에서 19경기만에 패배를 경험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입니다.


 세르히오 아구에로는 왓포드 FC와의 지난 7차례 만남에서 10골을 기록했으며 6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7경기 연속 득점을 노리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이 기록을 갖고 있는 선수는 에버튼 FC 시절의 로멜루 루카쿠입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키케 플로레스 감독의 네 번째 만남입니다. 영국권에서는 첫 만남이지만 과거 라리가에서 만난 기억은 있습니다. 2010년 2월에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이끌던 키케 플로레스 감독에게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펩 키케




  Q 5. 양 팀의 (예상)되는 라인업 XI.



맨시티 예상 선발 라인업


NO.31 에데르송 모라에스(브라질, 26세)


NO.22 뱅자맹 멘디(프랑스, 25세)

NO.30 니콜라스 오타멘디(아르헨티나, 31세)

NO.25 페르난지뉴(브라질, 34세)

NO.27 주앙 칸셀루(포르투갈, 25세)


NO.21 다비드 실바(스페인, 33세)

NO.16 로드리고 에르난데스(스페인, 23세)

NO.20 베르나르두 실바(포르투갈, 25세)


NO.7 라힘 스털링(잉글랜드, 24세)

NO.10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31세)

NO.26 리야드 마레즈(알제리, 28세)



부상 정보 ::


센터백 아이메릭 라포르테, 존 스톤스는 모두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르로이 사네와 필 포덴 역시 결장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센터백들의 줄부상은 수비형 미드필더 페르난지뉴를 센터백으로 내릴 것입니다.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시즌 첫 모습을 보인 뱅자맹 멘디는 앙헬리뇨와 올렉산드르 진첸코를 대신하여 왼쪽 풀백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케빈 더 브라위너는 피로 누적으로 이번 매치업에서 빠지고 그 자리를 다비드 실바와 베르나르두 실바가 메꿀 것입니다.




왓포드 예상 선발 라인업



NO.26 벤 포스터(잉글랜드, 36세)


NO.25 호세 홀레바스(그리스, 35세)

NO.27 크리스티앙 카바셀레(벨기에, 28세)

NO.4 크레이그 도슨(잉글랜드, 29세)

NO.21 키코 페메니아(스페인, 28세)


NO.16 압둘라예 두쿠레(프랑스, 26세)

NO.29 에티엔 카푸에(프랑스, 31세)


NO.7 헤라르드 데울로페우(스페인, 25세)

NO.8 톰 클레벌리(잉글랜드, 30세)

NO.23 이스마일라 사르(세네갈, 21세)

NO.18 안드레 그레이(잉글랜드, 28세)



부상 정보 ::


크레이그 카스카트와 트로이 디니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이적생 대니 웰벡이 계속해서 명단에 제외되는 이유는 개인적은 몸 컨디션때문이라고 보도된 상태입니다.





  Q 6. Round Preview!



 다른 프리뷰 포스팅을 할 때에는 구구절절 긴 말이 필요했지만 이번 경기는 긴 말 필요없습니다. 그냥 홈팀의 무난한 대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만일 패배한다? 이것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네 번째 시즌이 더 완벽한 스쿼드로 구축되었지만 오히려 더 험난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EPL, FA컵 제외 UCL 등의 트로피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본인이 떠날 것을 암시하기도 했기에 불안감만 가중될 것입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감독과 이 팀은 최소한 승리를 보장받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선수들은 지난 주중 경기에서 주말 경기 완승을 위해 예열을 가해놓은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왓포드 FC의 선수들은 새로운 감독 키케 플로레스 감독의 체제에서 눈 도장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이지만 상대가 너무 강력한 것 같습니다.



시티 포드

 


이상으로 부족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독,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