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본선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수요일 경기에서는 [SSC 나폴리 vs 리버풀 FC] 경기는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이고, [BV 보루시아 1909 e.V. 도르트문트 vs FC 바르셀로나]의 경기와 [첼시 FC vs 발렌시아 CF]의 경기는 이곳에 프리뷰하겠습니다.


 2019년 9월 A-매치와 UEFA 유로 2020 예선을 필두고 EPL, 세리에 A,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앙, UCL, UEL 경기를 모두 프리뷰하고 있으니 구독하실 분들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르트문트 바르셀로나



 이번에 프리뷰해볼 매치업은 4경기 3승 0무 1패로 독일 분데스리가 2위에 랭크되어있는 강력한 4강 후보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4경기 2승 1무 1패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5위에 랭크되어있는 강력한 우승 후보 FC 바르셀로나의 대결입니다. 이번 매치업에서 가장 기대할 수 있는 측면은 과연 여름 이적시장에서 활발하게 보강 작업을 한 '분데스리가 우승 후보 0순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격 라인에 대한 파괴력과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돌아올 수 있을 FC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이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같습니다.


 우선 양 팀에 대한 상대 전적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양 팀의 상대 전적은?


B.V. Borussia 1909 e.V. Dortmund 기준 2경기 0승 1무 1패 1득점 3실점

F.C. Barcelona 기준 2경기 1승 1무 0패 3득점 1실점




  최근 5경기 전적은?


Dortmund 4-0 Leverkusen / W / Big Match

Union Berlin 3-1 Dortmund / L

Koln 1-3 Dortmund / W

Dortmund 5-1 Augsburg / W

Uerdingen 0-2 Dortmund / W



Barcelona 5-2 Valencia / W / Big Match

Osasuna 2-2 Barcelona / D

Barcelona 5-2 Real Betis / W

Athletic Bilbao 1-0 Barcelona / L

Barcelona 1-2 Valencia / L  / Big Match



도르트문트


바르셀로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최근 기세와 이적시장 간단 요약



 토르강 아자르(벨기에, 26세), 마츠 훔멜스(독일, 30세), 니코 슐츠(독일, 26세), 율리안 브란트(독일, 23세)를 영입하고, FC 바르셀로나로부터 파코 알카세르(스페인, 26세)를 완전 영입하면서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클럽이 되었습니다. 지난 2018-2019 시즌에도 승점 3점 차이로 FC 바이에른 뮌헨에게 우승을 아쉽게 내줬는데  이번 시즌에는 그것을 반복하지 않고, 절대적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싶은 클럽의 열망을 내보였습니다.


 2019 DFL 슈퍼컵에서 FC 바이에른 뮌헨에게 2-0 승리를 챙기며 우승컵을 들고 시즌을 시작한 '꿀벌 군단'은 1. FC 우니온 베를린에게 3-1 원정 패배를 당하기는 했지만 나머지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챙긴 상태이고, 게다가 TSV 바이엘 04 레버쿠젠과의 라이벌 매치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는 극강에 달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르트문트 레버쿠젠



 해외의 언론들은 "당연하게도" FC 바르셀로나의 우위를 점치고 있지만 대부분의 언론이나 도박사들은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승리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 이유는 꿀벌 군단의 이번 시즌이 너무나도 막강하다는 것이고, 홈 경기장에서의 승률이 극강에 달한다는 점입니다. 추가적인 이유는 바로 리오넬 메시입니다. 그는 라리가 4라운드까지 출전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부상때문이었고, 이번 라운드에서도 조금은 불투명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가 없는 상태에서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은 이번 시즌 앙투안 그리즈만, 프랭키 데 용 등에 대한 이적생들에 대해 완벽하게 기용하고 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불안한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도르트문트 공격 라인BVB의 황금 공격 라인 마르코 로이스&제이든 산초&율리안 브란트&토르강 아자르&제이든 산초&파코 알카세르&야쿱 브룬 라르센..!


 

 

  FC 바르셀로나의 최근 기세와 이적시장 간단 요약



 리오넬 메시가 없는 가운데 앙투안 그리즈만프랭키 데 용안수 파티네투 무라라를 영입한 FC 바르셀로나아틀레티코 마드리드&레알 마드리드 CF 등의 라이벌 구단들보다 더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은 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도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안필드의 기적'을 당하며 탈락하고 말았던 그들은 선수들보다도 감독때문에 팀이 못나가고 있다고 팬들에게 인식을 시켜주고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앙투안 그리즈만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할 때 리오넬 메시와의 공존에 대해 걱정할 여지도 없고, 전술적인 한계점을 제공해주지 않고 오히려 자율성을 제공해줄 수 있는 멀티 자원이기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었습니다. 그러나 발베르데 감독은 선수들의 장점을 부각시켜주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이 또한 패배의 이유로 제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바르샤 이적생

데 용 그리즈만



 승리해야할 리그 매치였던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바스크 지방 vs 카탈루냐 지방"에 대한 자존심 대결과 CA 오사수나와의 리그 매치에서 승리를 쟁취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최근 라운드인 발렌시아 CF와의 라이벌 매치에서 승리한 것은 상당히 기분이 좋은 일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적다보니 양 팀은 직전 라운드에서 모두 라이벌 클럽을 만났고, 대승을 차지했네요!





지그날 이두나 파크도르트문트 홈 경기장



"Signal Iduna Park"


 양 팀의 1차전은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장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펼쳐집니다. 해당 경기장은 8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으로 팬들의 카드 섹션이나 함성, 응원 노래가 유럽에서도 가장 화려하고, 웅장하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FC 인터 밀란과 함께 3팀이 한 조에 묶인 F조는 역대급 죽음의 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팀들이 홈에서 경기를 가질 때 무조건 승점 3점을 챙겨야할 것입니다. 이번 매치에서 만일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패배한다면 주세페메아차 스타디움, 캄프 누 원정을 떠나 3점을 챙겨와야됩니다. 상식적으로 이 곳에서의 승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입니다.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도르트문트 예상 선발 라인업


NO.1 로만 뷔어키(스위스, 28세)


NO.13 하파엘 게헤이루(포르투갈, 25세)

NO.15 마츠 훔멜스(독일, 30세)

NO.16 마누엘 아칸지(스위스, 24세)

NO.5 아쉬라프 하키미(모로코, 20세)


NO.28 악셀 비첼(벨기에, 30세)

NO.33 율리안 바이글(독일, 24세)


NO.23 토르강 아자르(벨기에, 26세)

NO.11 마르코 로이스(독일, 30세)

NO.7 제이든 산초(잉글랜드, 19세)

NO.9 파코 알카세르(스페인, 25세)


부상 정보 ::


풀백 니코 슐츠, 수비수 마테우 모리, 풀백 루카스 피스첵은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공격진에서 이미 검증된 마르코 로이스를 제외하면 파코 알카세르는 FC 바르셀로나에서 압도적인 공격진에 밀려 출전을 못했던 그간의 설움을 풀기 위해 더욱 파괴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제이든 산초는 최근 가장 핫한 선수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거대 클럽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기를 원할 것입니다.


토마스 델라니와 율리안 바이글 중 둘 중 한 명이 3선에 악셀 비첼과 함께 투입될 것이고, 이적생인 율리안 브란트와 토르강 아자르 중 둘 중 한 명이 왼쪽 윙 포워드 내지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마누엘 아칸지는 레버쿠젠에게 대승을 거둘 때 타이밍 좋게 부상에서 복귀했고, 이번 챔피언스리그 1차전에서 선발 투입하기에도 컨디션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르셀로나 선발 명단


NO.1 마르크-안드레 테어 슈테겐(독일, 27세)


NO.18 조르디 알바(스페인, 30세)

NO.15 클레망 렁글레(프랑스, 24세)

NO.3 헤라르드 피케(스페인, 32세)

NO.2 넬슨 세메도(포르투갈, 25세)


NO.8 아르투르 멜로(브라질, 23세)

NO.5 세르히오 부스케츠(스페인, 31세)

NO.21 프랭크 데 용(네덜란드, 22세)


NO.17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 28세)

NO.9 루이스 수아레즈(우루과이, 32세)

NO.10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32세)


부상 정보 ::


사무엘 움티티와 우스망 뎀벨레는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또한, 리오넬 메시는 이번 라운드를 기점으로 시즌 첫 출전을 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카를레스 페레즈, 안수 파티는 지난 라운드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5-2 대승을 이끌었지만 베테랑들의 부상 복귀는 그들을 벤치로 끌어내릴 것입니다.





이번 경기는 FC 바르셀로나의 시즌 첫 위기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어느정도로 싸워줄 수 있는지가 UEFA 챔피언스리그 F조의 향방을 가를 것입니다. 이는 BV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라리가 우승 후보, 세리에 A 우승 후보, 분데스리가 우승 후보가 한 조에 묶였다는 것은 16강에서 최소 한 팀은 볼 수 없다는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