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9월 16일 월요일 새벽 3시 45분에는 2019-2020 이탈리아 세리에 A 3라운드 엘라스 베로나 FCAC 밀란의 경기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우선 AC 밀란의 2019-2020 시즌 선수 명단과 이적시장 결과에 대해서 정리해놓은 문서를 띄워드리곘습니다. 확인하실 분은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1군 로스터에 대해서는 모든 선수들을 모두 정리해놓았습니다.





엘라스 베로나 AC 밀란 프리뷰



 이번 경기는 엘라스 베로나 FC의 홈 경기장인 스타디오 마르칸토니오 벤테고디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시즌 1부 리그에 승격한 이들의 경기장은 약 4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입니다. 유럽에서도 작은 편에 속하지만 특히나 큰 경기장이 많은 스페인, 이탈리아 권에서도 극히 중소 규모 경기장에 속하는 곳입니다.


 이번 경기는 SPOTV, SPOTV ON, SPOTV NOW을 통해서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고, 이종우 캐스터와 황덕연 해설 위원이 배정되었습니다. 특히나 엘라스 베로나 FC의 경우 2017-2018 시즌까지 이승우(21세) 선수가 활약했던 구단이지만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벨기에의 신트트라위던 VV로 이적을 떠났기 때문에 더 이상 그를 볼 수는 없습니다.   



이승우 바르셀로나

이승우 베로나


 


엘라스 베로나 FC

Hellas Verona F.C.


 2018-2020 시즌부터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활약할 수 있게된 승격팀 엘라스 베로나는 2경기 1승 1무로 상당히 선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볼로냐 FC 1909라는 중위권 클럽과 1라운드부터 1-1 무승부를 거둔 사건과 US 레체와의 원정 경기에서 0-1 승리를 챙긴 것은 희망적인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2라운드까지 펼쳐졌지만 무패를 거두고 있는 그들은 리그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현재 2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미드필더 마테오 페시나(이탈리아, 22세)미겔 벨로주(이탈리아, 33세)가 득점을 터뜨렸죠.



미겔 벨로주 베로나 득점


 

 엘라스 베로나 FC에는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쉽게 알 수 있는 추억의 베테랑 선수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라운드에서 득점을 기록한 포르투갈 국가대표 미겔 벨로주도 그렇고, 잠파올로 파치니(이탈리아, 35세)도 마찬가지입니다. 파치니 선수는 특히나 AC 밀란에서 활약한 이력도 있으므로 친정팀을 상대로 경기를 펼치게 되는 꼴이 되었네요.


 소피앙 암라바트(모로코, 23세)리암 헨더슨(잉글랜드, 23세)의 경우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그 선수와 동명이인이므로 헷갈리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리버풀 FC의 캡틴 조던 헨더슨(잉글랜드, 29세)리암 헨더슨을 헷갈릴 일은 드물겠지만 소피앙 암라바트노르딘 암라바트(네덜란드, 32세, 알나스르)와 헷갈릴 요지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되기에..


 

파치니베로나의 NO.11 잠파올로 파치니





AC 밀란

A.C. Milan



 유벤투스 FC, SSC 나폴리는 지난 수년 동안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스쿠데토를 놓고 경쟁해오던 두 팀입니다. 이미 지난 2라운드에서도 4-3의 화끈한 승부를 펼치며 라이벌 클럽으로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몬치 단장이 세비야 FC로 떠나고, 코스타스 마놀라스, 뤼카 펠레그리니, 스티븐 은존지 등을 내보낸 AS 로마는 지난 시즌 6위까지 떨어지며 BIG 3 체제에서 물러났습니다.


 그 자리를 아탈란타 BC가 치고 올라가긴 했지만 스티븐 장이 회장으로 임명되며 경제적인 규모에서 다시 정상 궤도로 끌어올리고 있는 FC 인터 밀란은 이미 수년 전부터 투자를 많이 진행했으며 이번 여름 이적시장 역시 디에고 고딘&스테파노 센시&니콜로 바렐라&발렌티노 라자로&마테오 폴리타노(완전 영입)&알렉시스 산체스&로멜루 루카쿠 등을 영입하며 우승 경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세리에 A 3경기에서 완벽한 승리를 쟁취해냈죠. 


AC 밀란 징계



 AC 밀란의 이번 여름은 바빴습니다. 스포츠중재위원회로부터 FFP 룰을 어긴 것에 대해 징계를 받을 것을 권고 받았으며 클럽 자체적인 선택으로 2019-2020 UEFA 클럽 대항전 진출권을 포기했습니다. 이에 앞으로는 리그에 집중하면서 최대한 UCL&UEL 티켓을 확보해놓고 클럽 재정 뎁스도 탄탄히 만들어야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크시슈토프 피옹테크, 사무 카스티예호, 수소, 루카스 파케타 등 공격 자원에서 쓸 수 있는 자원이 많지만 마르코 잠파올로 감독의 첫 시즌이고, 라이벌 클럽들의 규모가 점점 거대해지고 있기에 방심할 수 없습니다. 지난 1, 2라운드에서도 각각 1-0 스코어로 밖에 이기지 못한 것은 아쉽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은?


  Hellas Verona F.C.


베로나 예상 선발


NO.1 마르코 실베스트리(이탈리아, 28세)


NO.21 코레이 귄터(독일, 25세)

NO.13 아미르 라마니(코소보, 25세)

NO.24 마라쉬 쿰불라(이탈리아, 19세)


NO.5 다비데 파라오니(이탈리아, 27세)

NO.34 소피앙 암라바트(모로코, 23세)

NO.4 미겔 벨로주(포르투갈, 33세)

NO.88 다르코 라조비치(세르비아, 29세)


NO.14 발레리오 베레(이탈리아, 25세)

NO.9 마리우시 스테핀스키(폴란드, 24세)

NO.20 마티아 자카니(이탈리아, 24세)


부상 정보 ::


알레산드로 크레시첸시, 다니엘 베사, 엠마누엘 바두는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라이벌 클럽 AC 키에보 베로나에서 넘어온 마리우시 스테핀스키는 팀의 NO.9으로서 선발로 나올 것입니다.


사무엘 디 카르민과 잠파올로 파치니는 단 한 자리를 두고 경쟁해야 할 것입니다. 마리우시 스테핀스키가 기대에 충족하지 못하면 바로 교체될 것입니다.



  A.C. Milan


밀란 예상 선발


NO.99 지안루이지 돈나룸마(이탈리아, 20세)


NO.68 리카르도 로드리게스(스위스, 27세)

NO.13 알레시오 로마뇰리(이탈리아, 24세)

NO.22 마테오 무사치오(아르헨티나, 29세)

NO.2 다비데 칼라브리아(이탈리아, 22세)


NO.39 루카스 파케타(브라질, 22세)

NO.4 이스마엘 베나세르(알제리, 21세)

NO.79 프랑크 케시에(코트디부아르, 22세)

NO.10 하칸 찰하노글루(터키, 25세)


NO.9 크시슈토프 피옹테크(폴란드, 24세)

NO.8 수소(스페인, 25세)


부상 정보 ::


마티아 칼다라와 루카스 빌리아는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습니다. 이번 베스트 XI 예상 라인업에서 수소의 위치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수소 개인적인 폼도 떨어진 영향이 있지만 측면에 서느냐 최전방에 위치하느냐에 따라서 AC 밀란의 공격 템포와 빈도수가 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좌측에서는 루카스 파케타 그리고 우측에서는 수소가 공격을 진두지휘해야할 것입니다.


마르코 잠파올로 감독은 지아코모 보나벤투라, 사무 카스티예호, 수소 중 한 명의 공격수를 투입시키기 위해 행복한 고민을 해야할 것입니다. 세 선수 모두 장점과 위치가 다릅니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018-05-05 / San Siro / Milan 4-1 Hellas Verona

2017-12-17 / Stadio Marcantonio BentegodiHellas Verona 3-0 Milan


2016-04-25 / Stadio Marcantonio BentegodiHellas Verona 2-1 Milan

2015-12-13 / San Siro / Milan 1-1 Hellas Verona


2015-03-07 / San Siro / Milan 2-2 Hellas Verona





밀란 공격진



솔직하게 객관적인 전력과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입히면 AC 밀란이 당연히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마르코 잠파올로 감독은 2019-2020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단 한 경기도 쉴 틈이 없습니다. 라이벌 클럽들이 죽을 쒀준다면 좋겠지만 상위권 클럽들은 계속해서 앞으로 갈 것이고, 중상위권 클럽들이 UEFA 클럽 대항전 티켓 확보를 위해 치고 올라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알레시오 로마뇰리, 루카스 파케타, 프랑크 케시에, 하칸 찰하노글루, 수소, 크시슈토프 피옹테크.. 이번 시즌을 대표할 수 있는 이 선수들의 어깨가 무거워지는 시점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BingStory

문의 사항 :: sho3603@naver.com / 메일 보내주세요.

,